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30일 수요일(음력 5월21일)>

쥐띠(子)

▶36년생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요. 내면의 모습을 깊게 봐주길 바랍니다.
▶48년생 아무리 아랫사람이라 해도 적극적인 것은 좋지만 예의는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60년생 큰 숲보다도 그 안의 나무를 보는 세세한 눈길이 필요다하는 것을 명심하세요.
▶72년생 비관적인 사람이 있다면 하루 빨리 멀어지는게 내게도 팀 전체에도 유리합니다.
▶84년생 힘든 시기야말로 정말 내 사람이 누구인지 걸러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소띠(丑)

▶37년생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할 때네요. 캄캄했던 색안경을 조금은 벗어보길 바라요.
▶49년생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게 아니랍니다. 이걸 방치하느냐 아니냐가 관건이겠군요.
▶61년생 내가 진심을 다했다면 무엇보다 값진 일이에요. 도전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세요.
▶73년생 더큰 이익을 위해서는 작은 손해쯤은 감수하는게 길게 봤을 때 더 유리하답니다.
▶85년생 다툼이 더 커지고 길게 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중립의 위치를 유지해주세요.

범띠(寅)

▶38년생 소지품 관리를 잘 해야 하는 날입니다. 손재수로 번거로운 일이 생길지 몰라요.
▶50년생 뭐든지 절제가 필요해요. 물건을 구입할 때에도 사람관계에서도 모두 해당돼요.
▶62년생 없는 약속도 만들어 보세요. 잠깐의 산책도 함께한다면 활력이 배가 될 거에요.
▶74년생 나의 약점도 다른 사람에게는 부러운 점이 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86년생 확실하지 않은 정보라면 일이 더 많아질테니 섣불리 움직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감정이 격하게 올라오더라도 참아야 해요. 먼저 흥분하는 사람이 지는 것입니다.
▶51년생 과하면 오히려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 속에 적당히 묻혀가는게 좋습니다.
▶63년생 조금조금씩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동안 고집해왔던 스타일부터 벗어나보세요.
▶75년생 마음이 들뜨면 실수도 생겨나지요. 들뜨는 마음부터 차분하게 가라 앉혀야 해요.
▶87년생 다른 사람이 처리하면 원하는 결과가 없을 수 있어요. 직접 처리해보길 바라요.


용띠(辰)

▶40년생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보다 오늘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52년생 경쟁이 나쁜 것만은 아니에요! 오늘 주변 사람과 선의의 경쟁을 만들어보세요.
▶64년생 내 의견이 좋은 것 같아도 강요할 순 없답니다. 부드럽게 설득하는 것이 좋아요.
▶76년생 사소한 다툼은 바로 마무리 짓는 것이 좋습니다. 질질 끌면 사이만 어색해져요.
▶88년생 계획대로 안 될 수도 있지요.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계획을 만들어 보길 바라요.


뱀띠(巳)

▶41년생 막연한 목표라 생각 말아요.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이뤄내면 문제 없답니다.
▶53년생 족므이라도 의심되는 부분이 있다면 더이상 진행하지 말고 다시 살펴야 합니다.
▶65년생 한결 편하게 일이 해결될 것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길 바랍니다.
▶77년생 내가 만족하면 그걸로 충분해요!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릴 필요도 없답니다.
▶89년생 신뢰가 없으면 관계도 흐지부지 될 뿐이니 신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해요!

말띠(午)

▶42년생 빈말이 필요한 상황도 있지요. 오늘은 솔직함 보다 선의의 거짓말을 택하세요.
▶54년생 주변 사람들의 방해에도 강직해지는게 좋아요. 최대한 오늘 마무리 해보세요.
▶66년생 나중에 땅치고 후회해도 아무 소용 없답니다. 지금 있을 때 아끼는게 맞습니다.
▶78년생 처음부터 완벽하게 할 순 없죠. 넘어졌더라도 다시 일어나서 도전하길 바라요.
▶90년생 마음이 싱숭생숭할 때에는 초심을 생각해보세요. 더 크게 나갈 때가 되었군요.


양띠(未)

▶43년생 혼자 모든 것을 짊어질 필요 없어요. 힘들다면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면 돼요.
▶55년생 무리한 것보다 안전한 것이 좋으니 새로운 길보다 익숙한 길을 택하길 바라요.
▶67년생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을 요청하길 바랍니다. 한결 편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요.
▶79년생 내 의견이 항상 다 맞을 순 없으니 주변 사람들의 의견도 들어보는게 중요해요.
▶91년생 끝까지 가는 비밀은 없답니다. 들킬 거짓말이라면 먼저 솔직하게 얘기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면 공범이 될 수도 있으니 내 일에만 신경쓰도록 해요.
▶56년생 저마다의 방법이 있을테니 먼저 나서지 말고 뒤에서 지켜보는게 중요하답니다.
▶68년생 일을 잘 하는 사람이 휴식도 잘 하죠. 휴식시간엔 몸과 마음을 내려놓아 보세요.
▶80년생 모두 찰떡처럼 잘 맞을 순 없답니다. 얕은 관계만 유지하는게 유리할 수 있어요.
▶92년생 가까운 친구나 동료도 아니고 가족들에게 털어놓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오늘의 결과에 실망하기 전에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돌아보는게 중요해요.
▶57년생 그동안 불리했던 상황도 역전시킬 수 있겠습니다. 의외의 행운이 많은 날이에요.
▶69년생 작은 노력에도 큰 것을 얻을 수도 있으니 평소보다 아주 조금만 더 노력해봐요.
▶81년생 상대방 탓만 할 순 없겠죠. 내가 잘못한 부분은 없었는지 되돌아보길 바랍니다.
▶93년생 조금이라도 의심이 있다면 잠시 멈춰보세요.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개띠(戌)

▶46년생 나를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굳이 매달릴 필요 없어요. 혼자 처리해도 충분해요.
▶58년생 기회는 쉽게 오지 않지요. 기다리던 기회라면 일단 잡고 고민해도 늦지 않아요.
▶70년생 겉만 보고 OK 하지 말아요. 그 속을 깊게 들여봐야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어요.
▶82년생 경쟁자가 때론 내 편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공유할 것은 공유하며 협력해봐요.
▶94년생 먹는 것에 돈과 시간을 허비한다 생각말고 경험에 투자한다고 생각하길 바라요.


돼지띠(亥)

▶47년생 혼자만의 의심은 증거가 되지 않지요. 확실한 물증이 없다면 말을 아껴야 해요.
▶59년생 자만하지 말고 끝까지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웃는 자가 결국 승리자에요.
▶71년생 소통이 있어야 정보도 얻을 수 있지요.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해보길 바랍니다.
▶83년생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면 받아들이길 바랍니다. 다른 지름길이 더 있기 마련이죠.
▶95년생 이왕 해야 하는 일이라면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보도록 노력해보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