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1년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융합교실'이 열린다. 수학, 과학, 정보 관련 교육 활동을 융합한 프로그램이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매년 초등학교 방학 기간 중 이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엔 운영 시간을 늘이고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산출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도 재미있게 구성했다. 운영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다.
초교 3~4학년 과정은 몇 년 전부터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적정기술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페트병 전구 만들기'와 '와카워터 만들기'를 체험한다. 아이디어 생성과 적정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초교 5~6학년 과정은 소프트웨어교육을 중심으로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미래형 자율자동차 만들기'와 '로봇 스포츠 씨름'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5일 오후 8시부터 에듀나비 소프트웨어교육센터(www.edunavi.kr/sw)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장진주 원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융합 수업을 접하고 자신의 생각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053)231-1194.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