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프로그램 교육 실시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학생이 지난달 18~24일 진행된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학생이 지난달 18~24일 진행된 '임상전문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한 개인구강위생관리법 교육' 중 전동칫솔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는 지난달 21~24일 나흘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치과 디지털 임상 전문가 과정 1단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대한예방치과 구강보건학회 이사인 박창진 치의학 박사(서울 미소를 만드는 치과 대표원장)가 교육을 맡았다.

'장비를 활용한 개인 구강 위생관리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치면세마방법과 올바른 개인 구강 위생관리방법 실습으로 구성됐다.

또한 큐라덴코리아는 학생들에게 6주간 무상으로 전동칫솔을 대여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과학대는 여름방학 동안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체험을 이수하고 테스트를 통과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구과학대 치위생과는 지난 4~6월 2학년 전체 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전공실무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전공실무프로젝트는 지역 어린이들이 마스크 착용 탓에 식사 후 치아관리가 어려운 점 등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영유아 구강보건교육 자료를 직접 제작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6개 팀으로 구성된 학생들은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했으며, 만들어진 영상은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배부됐다.

박성숙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학과장은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의료기술뿐 아니라 인성교육을 강조하며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자질 함양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