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IP-한국폴리텍대 영남융합기술캠퍼스 인공지능 인력양성 협력키로

김유현 DIP원장(사진 왼쪽)과 한해진 한국폴리텍대학 영남기술융합캠퍼스 학장(오른쪽)이 12일 인공지능 인력양성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DIP 제공
김유현 DIP원장(사진 왼쪽)과 한해진 한국폴리텍대학 영남기술융합캠퍼스 학장(오른쪽)이 12일 인공지능 인력양성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DIP 제공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원장 김유현)과 한국폴리텍대학 영남기술융합캠퍼스(학장 한해진)가 업무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인력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영남기술캠퍼스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2년제 학위과정, 대졸자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하이테크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는 기술인력 전문 교육기관이다. 재직근로자에 대한 직업능력개발을 돕는 '일학습 병행사업'도 연간 500명 이상 규모로 병행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DIP가 추진 중인 'K-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연계한 인공지능 장비 및 교육장 활용, 지역 수요 기반 디지털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DIP는 자사의 K-디지털 플랫폼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학교에서 갖추기 어려운 대용량 전처리 서버를 비롯해 빅데이터, 고사양 PC 및 실습장비 등을 한국폴리텍대학 영남기술융합캠퍼스에 제공한다.

한해진 한국폴리텍대 영남융합기술캠퍼스 학장은 "DIP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관련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학과 개편으로 AI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평생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새롭게 했다"고 밝혔다.

김유현 DIP 원장은 "지역 혁신 인재양성을 위해 필요한 지역 내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융합 인재양성의 든든한 아군을 얻게 됐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