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민소매 의상을 입고 턱걸이하는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려 논란이 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진보 인사 등 지지자들의 '턱걸이(풀업) 릴레이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등 논란을 정면 돌파하는 모습이다.
조 전 장관은 14, 15일 이틀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희종 서울대 교수, 김동규 동명대 교수, 김주대 시인 등이 턱걸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올린 게시글을 공유했다.
우 교수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과 함께, 심신 건강을 위해"라며 턱걸이 영상을 올리자 조 전 장관은 "검찰개혁 포함 사회대개혁의 선봉에 서 계신 우희종 교수님의 완벽한 풀업. 나와 달리 일체의 반동이 없다"고 평가하며 이를 공유했다.
김 교수도 이날 페이스북에 턱걸이 영상을 게재한 뒤 "자연인 조국은 철봉을 할 자유도 없나. 해당 장면을 소셜미디어에 올릴 권리도 없나. 당연히 있다. 지금 내가 그러하듯이"라고 조 전 장관을 옹호했다.
이에 조 전 장관은 이를 또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진보개혁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신 김동규 교수님의 부드러운 연구실 풀업"이라고 언급했다.
김주대 시인도 같은 날 "검찰개혁과 조국 교수 응원, 그리고 쓰레기 언론 조롱을 위한 턱걸이 릴레이"라는 멘트와 함께 턱걸이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리자 조 전 장관은 "동갑내기 김주대 시인의 용감한 도전"이라고 답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은 턱걸이 실력을 인증해달라는 지인들 요청에 자신의 턱걸이 운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페이스북 친구(페친)'들에게 공개했다.
영상을 공유하면서 조 전 장관은 "공유 및 전파 절대 불가. 곧 내릴 것이다"라고 주의를 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전여옥 전 의원, 김근식 경남대 교수 등 보수 진영에서 최근 검찰이 아내 정경심 교수에게 징역 7년형을 구형한 점 등을 이유로 들며 조 전 장관에게 비판적인 시선을 보냈다.
이에 조 전 장관 지지자들은 조 전 장관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턱걸이 릴레이에 나서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