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롯데쇼핑 ‘리조이스’ 캠페인 “코로나와 더위를 이겨냅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고객들에 부채 나눠주는 행사
2018년부터 ‘해피 바이러스’ 전파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가 삼복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직원들과 고객들을 위해 부채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리조이스' 캠페인은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사회에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지역 간호사들을 위해 감사의 뜻을 담은 응원 메시지와 면역력 강화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힘내라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심리상담소도 운영 중이다.

김문자 롯데백화점 대구점 고객지원실 서비스리더는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배우자나 자녀들한테 어떻게 대해야 되는지 심리상담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나의 불안정한 심리상태가 가족한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스스로 더 조심하고 가족들을 배려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정선 롯데백화점 대구점 기업문화담당 매니저는 "이 캠페인으로 인해 여직원들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자존감이 높아지고, 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보람마저 느끼고 있다"고 좋아했다. 김계륜 롯데쇼핑 홍보팀장도 "올해 테마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