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나눔리더스클럽 경북 25호'

여성 리더십 발휘·나눔문화 확산 앞장…올해 회원 2명 아너소사이어티 가입도

류병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회장 및 임원들과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류병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회장 및 임원들과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가 경북 25호로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최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에서 류병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회장 및 임원진, 전우헌 경북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리더스클럽 인증패 전달식을 열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는 올해 5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을 통해 1천만원을 기부, 나눔리더스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여성경제인협회는 단체 명의의 기부활동뿐만 아니라 회원별 나눔 참여도 활발하다.

부회장인 최윤이 ㈜제이텍 대표이사는 올해 4월 경북 124호(영주시 10호)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회원인 손영옥 ㈜수정기업 대표이사는 지난 5월 경북 125호(안동시 10호)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 여성 리더십 발휘와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류병선 경북지회 회장은 "임원 및 회원들의 마음이 한 뜻으로 모였기 때문에 기부와 나눔리더스클럽 가입까지 가능할 수 있었다"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우헌 경북모금회 회장은 "올해 아너소사이어티로 가입한 고액기부자 5명이 모두 여성분이셨다"면서 "그 중 2명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소속으로 여성기업인들의 노력과 활약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이란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모임이나 단체를 뜻한다. 3년 내에 1천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