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6일 금요일(음력 6월28일)>

쥐띠(子)

▶36년생 생각지 못한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미리 건강검진에 충실하길 바랍니다.
▶48년생 보면 볼수록 괜찮은 사람이 주변에 있으니 멀리서 찾지 않아도 괜찮겠습니다.
▶60년생 애정운이 길한 날입니다. 갈등이 있더라도 풀릴 수 있으니 먼저 손 내밀어봐요.
▶72년생 중요한 일정이 잡힐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이나 멀리 이동은 삼가는게 좋겠어요.
▶84년생 고비가 있다면 피하기 어려우니 오늘 하루는 과감하게 즐겨봐도 나쁘지 않네요.

소띠(丑)

▶37년생 시대에 뒤떨어지는 생활 방식을 고집하고 있진 않나요? 좀더 편하게 살아봐요.
▶49년생 마음이 편하지 않다면 하루 즘은 푹 쉬어도 좋습니다. 머리도 쉬어줘야 합니다.
▶61년생 먼저 베풀어야 나에게도 그만큼 돌아온답니다. 너무 아까워하지 않길 바라요.
▶73년생 적을 사랑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친구와 경쟁할 줄도 아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85년생 의례적인 칭찬일 수 있습니다. 너무 마음이 들뜨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범띠(寅)

▶38년생 직접 해결할 것이 아니라면 참견하지 말고 가만히 지켜보는 것이 정답입니다.
▶50년생 상대방 마음이 열릴 때까지 조금 기다려야 겠어요. 바로 좋아질 순 없겠군요.
▶62년생 여기저기 찾는 곳이 많아 분주하겠지만 거절하지 말고 다 참여해보길 바라요.
▶74년생 옛 추억을 떠올리며 마음을 정화시켜봐도 좋으나 미련갖는 일은 삼가야해요.
▶86년생 나의 여가시간은 잠시 미루고 목적달성을 위해서만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토끼띠(卯)

▶39년생 여태 베푼 것에 대한 보답이 있겠습니다. 먹을 복이나 재물이 생길 수 있어요.
▶51년생 시기와 질투가 있더라도 자녀 관련 자랑거리라면 동네방네 소문내도 좋아요.
▶63년생 뒷감당을 내가 다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가며 일을 벌여야 한답니다.
▶75년생 기회를 잡기 위해선 준비부터 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87년생 오늘은 마음을 가다듬기 위해 독서로 하루를 마무리 해봐도 나쁘지 않겠어요.


용띠(辰)

▶40년생 언성이 조금 높아질 순 있지만 상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 할 수 있는 기회에요.
▶52년생 오늘은 책이나 신문을 읽으며 마음의 양식을 풍족하게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64년생 도움을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한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도움받아야 한답니다.
▶76년생 아무리 조급하고 여유가 없더라도 상대에게 들키지 않는게 관건인 날이에요.
▶88년생 내 위치는 어디에 있는지 꼭 살펴보세요. 남 좋은 일만 시키고 있진 않나요?



뱀띠(巳)

▶41년생 신뢰를 지키기 위해서 약속을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니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53년생 직접 나서서 처리하기엔 이르니 좀더 인내하고 지켜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65년생 나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떻게서든 만나게 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말아요.
▶77년생 경쟁자의 발전도 함께 눈여겨 보는게 좋습니다. 원동력이 될 수도 있답니다.
▶89년생 잔소리가 귀찮게 느껴지더라도 모두 애정이 담겼으니 하는 소리임을 명심해요.

말띠(午)

▶42년생 오늘은 적당한 뻔뻔함이 필요합니다. 얼굴에 철판을 깔고 얘기해보길 바랍니다.
▶54년생 조금 고단하더라도 내가 뿌듯하고 잘하고 있다 느껴진다면 만사 오케이랍니다.
▶66년생 표현이 서툰 것 뿐이니 상대방의 진심을 외면하거나 모른 척하지 않길 바랍니다.
▶78년생 아무리 힘든 위기가 있더라도 헤쳐나갈 방법이 모두 있으니 초조해하지 말아요.
▶90년생 상대에게 비수꽂는 이야기는 삼가세요. 딱 한 번만 더 생각해보면 알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번거로운 일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직접 만나 대화하는 것보다 좋은건 없어요.
▶55년생 금전적인 문제가 아직 남아 있다면 빨리 갚거나 회수하는 날로 보내길 바라요.
▶67년생 긴장하면 잘 아는 것도 실수하기 마련이니 연습 때처럼만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79년생 만사가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할 수 있지만 방도가 없으니 기다려보길 바라요.
▶91년생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다음 시기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랍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케케묵은 물건들이 있다면 오늘 하루 시간내어 정리하는 날로 보내봐도 좋아요.
▶56년생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는 법이죠. 이런저런 정 다 들었더라도 떼어야 해요.
▶68년생 일 중독이 건강까지 헤칠 수 있답니다. 건강해야 좋아하는 일도 할 수 있어요.
▶80년생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입니다. 상대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부터 돌아보길 바라요.
▶92년생 궁하면 통하는 법이죠. 얻지 못한 까닭은 아직 궁하지 않았던 것은 아닌가요?

닭띠(酉)

▶45년생 지금은 괜찮다 느낄지라도 나중을 생각해서라도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57년생 넘치는 자신감이 있으니 자칫 오지랖으로 번질 수 있겠어요. 진정해야 합니다.
▶69년생 과정도 중요하지만 오늘만큼은 결과에 좀더 집중하여 이익을 얻어보길 바라요.
▶81년생 오늘만큼은 멀리 나가지도 말고 소수의 인원과 소소한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요.
▶93년생 고마운 일이 있다면 아낌없이 표현해줘야 다음에도 기분좋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개띠(戌)

▶46년생 강력한 무기가 없다면 전쟁터로 나가지 말아요. 말려주는 것도 나의 몫이랍니다.
▶58년생 구설이 염려스러운 날이니 바로 아랫사람과의 소통 함에 있어 주의하길 바라요.
▶70년생 자존심까지 구겨가며 할 필요가 있는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82년생 기회인지 아닌지는 나중에 생각해도 좋습니다. 일단 질러봐도 나쁘지 않아요.
▶94년생 현 상황에 집중해야 합니다. 과거의 실수까지 끌어내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돼지띠(亥)

▶47년생 자신감을 갖고 흔들리지 않는 리더의 카리스마를 팍팍 뿜어내봐도 좋겠습니다.
▶59년생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기에요. 내 몫은 스스로 잘 챙겨야 하니 명심하세요.
▶71년생 나에 대한 비판이 있더라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고칠 수 있다면 고쳐보아요.
▶83년생 의심 가득한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엔 버거움이 있죠. 믿어야 합니다.
▶95년생 나 아니면 할 사람이 없군요. 의심은 거두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https://www.instagram.com/the.saju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