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 AI학부-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대구대 AI학부,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 AI학부,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AI학부(학부장 차경애·현 ICT융합학부)가 지난 11일 정보통신대학2호관 회의실에서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백재성)와 인공지능 공동사업 및 교육·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지역의 우수한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관련 40여 개의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대구경북 AR·VR 산업 성장 동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차경애 학부장, 백재성 회장 등 대학 및 협회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구·경북지역의 AR/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지역거점 센터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양 기관은 ▷AI 스마트콘텐츠 연구 개발 및 기술화 사업 ▷AI 혁신산업 발굴 및 특성화 사업의 공동 연구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회원사의 AI기반 직무역량강화 교육 ▷디지털신기술 분야 고용 촉진 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AR·VR 콘텐츠 개발에 융합하는 AI전문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차경애 학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인공지능 유망 직종으로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는 도약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 기관이 협력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 융합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수요가 급증하는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에 AI학부를 신설 독립학부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개발자 양성을 위한 AI소프트웨어전공 ▷학문 간 AI 융합을 위한 AI엔터테인먼트전공으로 나눠 운영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