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AI학부(학부장 차경애·현 ICT융합학부)가 지난 11일 정보통신대학2호관 회의실에서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백재성)와 인공지능 공동사업 및 교육·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지역의 우수한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관련 40여 개의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대구경북 AR·VR 산업 성장 동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차경애 학부장, 백재성 회장 등 대학 및 협회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구·경북지역의 AR/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지역거점 센터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양 기관은 ▷AI 스마트콘텐츠 연구 개발 및 기술화 사업 ▷AI 혁신산업 발굴 및 특성화 사업의 공동 연구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회원사의 AI기반 직무역량강화 교육 ▷디지털신기술 분야 고용 촉진 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AR·VR 콘텐츠 개발에 융합하는 AI전문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차경애 학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인공지능 유망 직종으로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는 도약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 기관이 협력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 융합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수요가 급증하는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에 AI학부를 신설 독립학부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공지능 개발자 양성을 위한 AI소프트웨어전공 ▷학문 간 AI 융합을 위한 AI엔터테인먼트전공으로 나눠 운영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