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16일 월요일(음력 7월9일)>

쥐띠(子)

▶36년생 한 사람만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면 바로 결정하지 말고 중립을 지켜야해요.
▶48년생 오전부터 일진이 사나울 수 있지만 이런날도 저런날도 있으니 너무 상심말아요.
▶60년생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스트레스만 쌓인다면 모든 걸 내려놓고 쉬어줘야 합니다.
▶72년생 이유없는 의심에 휘말려도 여태 쌓아 온 인덕으로 풀릴 수 있으니 걱정말아요.
▶84년생 오늘 하루는 일의 능률을 위해서라도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며 지나길 바랍니다.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웃는 모습을 유지해보세요.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단 말이 정확합니다.
▶49년생 바깥에서 움직이는건 비효율적이니 차라리 집에서 휴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61년생 새로운 시험이나 자격증을 준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빠르게 움직여봐요.
▶73년생 나의 진심을 알아봐주는 사람이 있을테니 매사 솔직하게 임해보길 바랍니다.
▶85년생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가득찬 날이니 두근거리는 심장을 즐겨봐도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잘못 된 선택은 나의 욕심스러운 마음에서부터 나온답니다. 욕심을 내려놓아요.
▶50년생 빌려준 것이 아니라 그냥 줬다고 생각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속 편합니다.
▶62년생 일정을 조율하거나 협의해야 하는 부분은 최대한 맞춰주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74년생 어수선하게 널부러진 주위 환경부터 정리해야 집중력이 상승할 수 있겠습니다.
▶86년생 대화의 시간이 중요합니다. 믿음 또한 상대와 내가 함께 만들어가야 한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오늘은 스스로 움직이기 보다 누군가에게 부탁하여 처리하는게 유리하답니다.
▶51년생 느긋하게 움직여야 틀린 부분도 체크할 수 있답니다. 조급하게 행동하지 말아요.
▶63년생 시대의 흐름을 잘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더 젊게 살 수 있지 않을까요?
▶75년생 새로운 사람과의 화합은 서로 목적이 달라 삐그덕 대기만 하니 혼자 움직여요.
▶87년생 오늘은 마음을 다스리는 날로 여기며 외출은 삼가는 것이 마음이 평온하네요.


용띠(辰)

▶40년생 명분이 없다면 신뢰도 잃기 마련입니다. 명분을 만든 다음 큰소리 내야 합니다.
▶52년생 나 혼자 능히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나의 추진력을 과감하게 보여주길 바라요.
▶64년생 중요한 직책을 맡을 수 있는 날이니 부담되더라도 흔쾌히 받아들여보길 바라요.
▶76년생 긴가민가한 일이 있다면 조금 돌아가더라도 꼼꼼하게 살펴가는게 더 중요해요.
▶88년생 말 한마디로도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답니다. 예쁜 말만 사용해보세요.


뱀띠(巳)

▶41년생 철저하게 준비했더라도 실수하거나 실패할 수 있답니다. 다시 시작해면 돼요.
▶53년생 관계가 호전되고 생각지 못한 금전도 들어오는 날이니 웃음이 가득하겠어요.
▶65년생 배우는 입장이라면 얕은 지식은 삼가야 합니다. 최대한 수용하는 것이 좋아요.
▶77년생 아무리 달콤한 말로 유혹하더라도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냉정해야 유리해요.
▶89년생 위태롭던 상황도 안정될 수 있는 날이니 그 덕은 동료들과 함께 나눠보세요.

말띠(午)

▶42년생 여기저기 움직이면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네요. 활동하길 귀찮아 말아요.
▶54년생 솔직하게 나의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기분 최고네요.
▶66년생 생각이 깊어지더라도 정답에 가까워지는건 아니랍니다. 빠른 결단력이 좋아요.
▶78년생 가족의 화목을 위해서라도 간섭하지 말고 믿고 맡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90년생 내게 맡겨진 이상 결과가 어찌되었든 최선을 다하는 모습 자체가 중요합니다.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소신있는 모습으로 리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르는 사람도 많군요.
▶55년생 남의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오늘만큼은 다른 사람 일엔 모른척하길 바랍니다.
▶67년생 마음이 아려도 더 단단해지는 관계가 되는 과정이니 늘 소통하는게 중요해요.
▶79년생 재물을 벌어들이는 것도 좋지만 누구에게 어떻게 왜 쓰는지도 중요하답니다.
▶91년생 아무리 편한 상황이라도 잦은 실수를 보이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만족하기엔 2% 부족한 느낌은 있어요. 결과보다 과정에 만족해보길 바랍니다.
▶56년생 날씨 탓도 있네요. 예민해지기 쉬운 날이니 가까운 사람과 갈등이 없도록 해요.
▶68년생 좀더 나은 성사가 나타날 수 있으니 매매나 거래는 조금 미루는 것이 좋겠어요.
▶80년생 비밀을 만드는 순간 손해가 따른답니다. 언젠간 들통날테니 솔직한게 좋습니다.
▶92년생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이 다가오고 있어요. 웃는 모습에 속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닭띠(酉)

▶45년생 남에게 의존하여 기분이 좌우되어선 안 돼요. 내 자신이 더 중요함을 잊지말아요.
▶57년생 지금 당장 힘이 되어주지 못하더라도 옆에 있는 자체만으로도 위로가 된답니다.
▶69년생 시간이 지나면 차츰 해결될 수 있답니다. 믿고 기다리는 방법을 택하는게 좋아요.
▶81년생 인맥을 넓힐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귀찮더라도 참여하여 소통해보길 바랍니다.
▶93년생 가족들에게도 말하기 껄끄러운 것이 있을 수 있죠. 오늘은 친구의 조언이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옆 사람을 잘 챙기니 떡 하나를 더 먹을 수 있네요. 오늘은 사람들을 잘 챙겨봐요.
▶58년생 상대방의 됨됨이를 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겉모습만 살피지 않도록 해요.
▶70년생 오늘은 나의 저돌적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주도권을 잡아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82년생 괜히 말 꺼냈다가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최대한 미소로만 화답하는게 좋겠습니다.
▶94년생 신용카드는 집에 두고 나가는게 좋습니다. 딱 쓸 만큼의 현금만 지니길 바랍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기 마련이죠. 항상 자만하지 말고 겸손해야 한답니다.
▶59년생 참을 수 있는 일이라면 최대한 참는게 유리해요. 내 목표만 생각하길 바랍니다.
▶71년생 오늘은 연상의 사람보다 연하의 사람과 케미가 잘 맞으니 만남에 신경써보세요.
▶83년생 멀어졌던 옛 사람과 연락이 닿게 되더라도 미련갖지 말고 정리하는게 좋습니다.
▶95년생 먼저 상대방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니 일이 순조롭게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네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https://www.instagram.com/the.saju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