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17일 화요일(음력 7월10일)>

쥐띠(子)

▶36년생 더큰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끌어주는 것도 내 역할이니 귀찮게 여기지는 말아요.
▶48년생 근심, 걱정되는 일이 있다면 다른 사람이 아닌 배우자와 상의를 거쳐야 합니다.
▶60년생 작은 실수가 있었더라도 당당하게 해결해나가는 모습이 더 유리하게 작용해요.
▶72년생 능력만큼의 실력이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한 곳으로 모아보세요.
▶84년생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할 때니 쉽진 않겠지만 새로운 도전이 나쁘진 않네요.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한 템포 쉬어가는 날로 정하고 아무 생각없이 재충전하는 시간 되세요.
▶49년생 기회를 알아 보지 못하고 놓칠 수 있습니다. 상대의 내면을 깊게 바라보세요.
▶61년생 생각지 못한 금전이 따라올 수 있지만 지출 또한 많으니 가계부를 잘 살펴봐요.
▶73년생 내가 앞장 설 때가 아니랍니다.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재수를 높일 수 있어요.
▶85년생 내가 갈피를 못 잡을수록 주변 사람들도 힘들어진답니다. 결단력이 필요해요.

범띠(寅)

▶38년생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고 합니다. 절제하는 마음이 더욱 필요한 날이군요.
▶50년생 처음 정하고 처음 생각했던 것이 정답이니 더이상 번복하는 일이 없어야 해요.
▶62년생 꾸물거린만큼 어느정도 잔소리는 예상해야 된답니다. 빠릿한 행동이 좋습니다.
▶74년생 기다리던 사람이 먼저 연락올 수 있겠습니다. 항상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아요.
▶86년생 시간에 끌려다닐 것인지 시간을 관리하며 살 것인지는 스스로가 정하는 거에요.

토끼띠(卯)

▶39년생 과정이 어쩌되었든 오늘은 결과만이 중요하네요. 빠른 처신이 필요하겠습니다.
▶51년생 사람들과 만남이 있다면 요즘 유행어 두개 정도는 익혀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63년생 내가 갑이라는 생각은 버리고 사람들과 융화되어 함께 나아가야 유리하답니다.
▶75년생 인간관계의 더기을 볼 수 있는 날이군요. 가까운 친구가 나의 귀인이겠습니다.
▶87년생 내 일이 아니더라도 책임감을 갖고 임한다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알아서 할 수 있도록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좋으니 잔소리는 그만 넣어두세요.
▶52년생 동분서주 뛰어다녀도 소득이 적으니 힘만 빠지네요. 반경을 크게 갖지 말아요.
▶64년생 정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일 없도록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해봐요.
▶76년생 내 할일이 먼저일테니 도움을 바라는 사람이 있더라도 오늘은 뒷전으로 해요.
▶88년생 우렁각시같은 사람이 곁에 있으니 일이 꼬일 듯 하지만 잘 풀릴 수 있겠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사사로운 감정으로 일을 어렵게 만들고 있진 않은지 이성적으로 생각해야 돼요.
▶53년생 무모한 시작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한 시뮬레이션이 필요함을 잊지말아요.
▶65년생 내 노하우로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테니 다른 사람 말에 너무 따라가지 말아요.
▶77년생 일부러 져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결국 속상한 사람은 상대방이 될 거에요.
▶89년생 술자리가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고 싶더라도 참는게 현명합니다.

말띠(午)

▶42년생 소리치고 화낸들 달라지기 어려울테니 대화로 오해를 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54년생 책임을 덜기 위해선 구설에 오르더라도 가담하지 말고 무시하는 것이 나아요.
▶66년생 눈물로 호소하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는게 있다면 어떻게서든 가져보길 바라요.
▶78년생 혼자라도 좋으니 근교로 가벼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웃을 일이 많겠습니다.
▶90년생 한 숨 돌려도 괜찮은 날이니 게임이나 취미생활을 하며 시간을 가져도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화 낼 땐 화내야 한답니다. 좋은 인상만을 고집하다간 모두 흐트러질 수 있어요.
▶55년생 잠깐의 대화라도 두 사람의 사이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답니다. 소통해보세요.
▶67년생 혼자 골머리 썩히고 있진 않나요? 무시해도 된다면 최대한 무시하는게 나아요.
▶79년생 속물 근성은 어느 사람에게나 있을테니 이해하는 마음을 더 길러보길 바랍니다.
▶91년생 서운한 감정을 내일까지 끌고가지 않도록 가급적 오늘 내에 처리하는게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오늘은 내 것을 지키고 현상황에 만족하는 것이 유리하니 새로운 일은 삼가세요.
▶56년생 현상 유지만 잘 하더라도 성공적인 하루가 될테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세요.
▶68년생 아무리 친한 사람들의 갈등이라도 끼어들지 않는게 좋으니 가만히 있어야해요.
▶80년생 완벽하게 해결되긴 어렵겠지만 지금까지 온 것에 박수쳐줘도 나쁘지 않습니다.
▶92년생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기다리는게 나아요.

닭띠(酉)

▶45년생 적군보다 아군이 더 많습니다. 내 편을 믿고 적극적으로 어필해봐도 좋습니다.
▶57년생 겸손한 행동은 작은 행동이라도 평판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69년생 이유없이 예민해질 수 있는 날이니 이럴 땐 혼자 있는 시간이 더 필요하겠어요.
▶81년생 가야 할 곳은 많지만 득 되는 일이 적으니 최대한 가까운 곳에 머무는게 나아요.
▶93년생 오늘만이 날은 아닐테니 기한을 넉넉하게 잡고 다음 기회를 노려봐도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피하면 한도 끝도 없이 밀려나게 된답니다. 오늘은 정면으로 승부봐야 합니다.
▶58년생 재물운이 좋게 흐르고 있으니 작은 투자라도 한 번 시도해보는게 좋겠습니다.
▶70년생 꼬리가 길면 잡히기 마련이죠. 어느정도 맛 봤다면 손털고 일어나는게 좋아요.
▶82년생 현재 미혼이라면 지친 마음을 달래줄 인연이 생길 수 있는 좋은 하루겠습니다.
▶94년생 여러 사람들 앞에 설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빼지말고 존재감을 드러내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오늘은 내부에만 있지말고 햇볕을 많이 쬘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나가보세요.
▶59년생 미리미리 예방하고 잘해야 합니다. 잃고나서 후회해도 소용없는게 건강이죠.
▶71년생 남 좋은 일 시켜서 남는게 없습니다.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하는 날이에요.
▶83년생 만나기 껄끄러운 사람이 있다면 기다리지 않게 빨리 끊어내는게 현명합니다.
▶95년생 시원한 푸른색이 행운의 색상이 될테니 패션 아이템으로 지녀봐도 좋겠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https://www.instagram.com/the.saju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