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황윤애)이 학생과 시민의 인성 교육을 지원하고 인문 소양을 가꿀 수 있는 강좌 12개를 9월 초부터 운영한다.
영유아 강좌는 보호자나 부모와 그림책을 매개로 정서적 유대감을 갖고 책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꾸민 것이다. '그림책으로 놀아요(3~4세와 보호자)' '엄마랑 책 읽어요(4~5세와 엄마)' '아빠랑 책 읽어요 (6~7세와 아빠)' 등을 마련했다.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평일 방과 후 온라인 강좌와 주말 대면 강좌를 운영한다. 교과를 보충하고 인문 소양을 키울 수 있게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초1-2년) ▷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초3-4년) ▷동시 작가와 수다로 글쓰기(초5-6년) ▷신나는 영어 그림책 놀이(초1-2년) ▷신나는 영어 그림책 읽기(초3-4년) ▷인물로 배우는 한국사(초4-6년) ▷주제가 있는 한국사(초4-6년) 등을 개설했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사진 에세이' 강좌를 운영한다. 생각과 느낌을 사진으로 표현하고 짧은 글을 써보는 시간. '힐링 그림책 창작'은 나만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완성해보는 강조다. 두 강좌 모두 주말 진행된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7일부터 2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도서관 박찬유 주무관은 "평일 도서관을 이용하기 힘든 학생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을 활용하거나 주말 위주로 강좌 시간을 배정했다"고 했다. 053)231-283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