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니파(派) 무장 이슬람 정치조직이 다시 아프카니스탄을 장악했다. 1996년부터 2001년까지 아프카니스탄을 지배한 세력이다. 특히 최근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조직인 그들이 활개를 치고 있다. 미국은 20년간 이들과 전쟁을 치러왔다. 조직 재편 속도가 급물쌀을 타고 있는 것을 보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그들은 여성과 민간인 등을 보호하겠다며 주장하고 있다. 무장조직을 이뤄 세계를 공포로 밀어 넣고 있는 무장 이슬람 정치 단체인 이곳은? (힌트 매일신문 8월 18일 15면)

2. '국정농단' 사건으로 실형이 확정돼 복역하던 그가 지난 13일 오전 가석방됐다. 광복절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은 가석방과 관련해 국익을 위한 선택으로 받아들이고 국민들의 이해를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다. 삼성전자 부회장인 그는 아버지인 故 이건희 회장이 병으로 입원한 2014년부터 실질적 삼성그룹의 총수가 됐다.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영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그는? (힌트 매일신문 8월 14일 1면)
3. 2019년 유벤투스 선수인 그가 방한 친선경기에서 45분 출전을 계약했으나 불이행해 소송전까지 번졌다. 당시 그를 포함한 유벤투스 선수단은 경기장에 지각해 킥오프가 58분이나 늦어지기도 했다. 그의 소속팀 감독은 컨디션과 근육상태가 좋지 않아 뛰지 않기로 했다며 경기를 마친 뒤 전했다. 이같은 문제를 두고 법원은 최근 주최사에 관중 입장료 60%를 배상해야 한다고 판시했다. 친선전에서 경기에 출전하지 않아 '날강두'라는 별명을 얻게된 축구선수는? (힌트 매일신문 8월 16일 9면)
◇8월 7일 자 시사상식 정답
1. 여서정. 2. 녹조. 3. 목줄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