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23일 월요일(음력 7월16일)>

쥐띠(子)

▶36년생 기쁨이 있다면 굳이 자랑하지 않아도 좋으니 혼자 음미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48년생 아무리 바빠도 여가시간 정도는 만들어 취미생활을 즐겨가며 움직이길 바라요.
▶60년생 재정상황을 민감하게 살필 수 있어야 합니다. 기분에 따라 지출하지는 말아요.
▶72년생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빼지말고 참석하는 것이 내게도 유리해요.
▶84년생 생각이 너무 깊으니 진전이 더딜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쉽게 다가가봐요.

소띠(丑)

▶37년생 솔깃한 유혹이 있어도 거절하고 소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니 명심하길 바라요.
▶49년생 불가능하다 생각했지만 어떻게든 해낼 수 있을테니 큰맘 먹고 도전해보세요.
▶61년생 물질적인 만족에 집착하지 말고 공허한 마음을 채울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봐요.
▶73년생 집념을 갖고 도전한다면 못 해낼 것이 없답니다. 지레짐작하여 포기하지 말아요.
▶85년생 일도 많고 찾는 곳도 많아 정신 없겠지만 다 해낼 수 있으니 바삐 움직여 보세요.

범띠(寅)

▶38년생 먼저 사과하는 것이 우정을 지키는 길이지만 억울하다면 할 말은 해야 한답니다.
▶50년생 가족간 갈등이라면 더 큰 마음의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제 3자는 끌이지 말아요.
▶62년생 사사건건 꼬투리 잡는 사람이 있군요. 감사하지만 한 귀로 흘려보내길 바랍니다.
▶74년생 이미 벌어진 일이라면 후회해도 소용없으니 어떻게 헤쳐나갈지 모색해야 합니다.
▶86년생 내가 더 당당하게 맞선다면 더 이상의 무시는 없을테니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따질만한 일이 아니라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고 돈독함을 유지해보길 바라요.
▶51년생 한 번 토라지면 겉잡을 수 없으니 오늘은 상대방 비위를 잘 맞춰주는게 좋겠어요.
▶63년생 이해관계에 따라 다르게 행동하는 것이 맞으니 공과 사를 잘 구분해보길 바라요.
▶75년생 불안과 압박이 함께 엄습할 수 있지만 도와주는 사람이 많으니 너무 걱정말아요.
▶87년생 체력이 부족하니 쉽게 피로해지네요. 바쁘더라도 운동 시간을 꼭 가져야 합니다.



용띠(辰)

▶40년생 자책하지 말고 기다려보길 바랍니다. 후배가 좋은 소식을 물어올 수 있겠습니다.
▶52년생 책임이 막중할 수 있으니 먼저 말을 꺼내거나 제안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64년생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어 기쁘지만 일찍 귀가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유리해요.
▶76년생 본질을 흐리지 않도록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왜하는지 목표의식을 꼭 가져보세요.
▶88년생 주변의 호소에 더 귀를 기울여보세요. 더 탄탄하게 갈 수 있는 지름길이랍니다.



뱀띠(巳)

▶41년생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한들 대소사를 결정해야 할 땐 가족들과 함께 진행하세요.
▶53년생 잘 된다고 거만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그 복을 길게 가져가지 못함을 명심하세요.
▶65년생 바깥 음식도 나쁘지 않지만 대접해야 할 일이 있다면 집으로 모시는게 좋습니다.
▶77년생 상대적으로 이득보는 것이 많으니 원하는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임해봐요.
▶89년생 중요한 정보를 한 귀로 흘리고 있진 않나요? 잔소리 같더라도 집중하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돌아보세요. 편안고 안일한 것은 더 나태하게 만들죠.
▶54년생 목표가 정해져있지 않다면 잠시 멈춰야 합니다. 가야 할 길을 정하고 가야 해요.
▶66년생 독립심을 길러주는 것도 좋지만 사람들과 함께 화합하는 것도 알려주길 바라요.
▶78년생 어려움이 있는건 당연해요. 끝내 결실은 볼 수 있을테니 적극적으로 임해보세요.
▶90년생 책임소재를 따지기 보다 빨리 해결하고 다음 상황으로 넘어가는 것이 현명해요.



양띠(未)

▶43년생 잔머리 굴리는 사람들이 많으니 좋은 소스는 나만 알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55년생 애둘러 돌려말하는 것이 상대는 더 답답할 수 있어요. 오늘은 직설적인게 나아요.
▶67년생 오늘만큼은 도움을 주려는 사람이 있어도 거절하세요. 갚을게 더 많아지겠어요.
▶79년생 앞으로의 목표를 좀더 높게 잡아봐요. 포부를 크게 가져봐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91년생 계획한 일이 있다면 무산되지 않도록 여러 사람들 앞에서 출사표를 던져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무언가 결정해야 할 때 감을 믿어봐요. 느낌이 오지 않는다면 패스해도 좋습니다.
▶56년생 어색한 사람과 함께 자리해야 한다면 참지말고 피하는 것이 신상에 이롭습니다.
▶68년생 더 높이 올라가려면 인맥이 필요하네요. 사람들 만남을 꺼려하지 않길 바랍니다.
▶80년생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한 소비를 해봐도 나쁘지 않아요.
▶92년생 신중한 행동도 좋지만 오늘은 적극적인 행동력과 무모함이 유리하게 이끌군요.

닭띠(酉)

▶45년생 만장일치의 결과를 기대할 순 없답니다. 다수의 의견을 따르는게 유리하겠어요.
▶57년생 자녀들과 소통하기 위해선 옛 고리타분한 모습은 조금 내려두는게 좋겠습니다.
▶69년생 다소 힘겹겠지만 웃는 얼굴로 상대를 대해야 하니 감정 표현을 적게 하길 바라요.
▶81년생 건강과 관련 된 일이라면 무슨 일이 있어도 미루지 말고 우선순위로 잡아보세요.
▶93년생 실상은 조금 잘난 것일 수 있으니 기고만장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개띠(戌)

▶46년생 충고를 귀담아듣는 현명함이 필요한 날이니 이기적인 생각을 삼가도록 하세요.
▶58년생 충동적인 마음에 괜한 물건을 사들여 후회할 수 있으니 꼭 함께 상의해야 돼요.
▶70년생 집중하지 못하고 나태했던 시간이 있다면 반성하는 시간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82년생 아무리 연민이 느껴지더라도 공과 사는 구분하여 행동해야 후회가 적겠습니다.
▶94년생 한 곳에 오래 머물지 말고 일어나야 합니다. 새로운 환경이 더 이익을 보겠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냉정한 판단이 되었을 때 행동으로 옮겨야 결과도 좋으니 섣부르게 행동말아요.
59년생 손재수가 있으니 귀중품은 아예 소지하지 않거나 두번 세번 체크하길 바랍니다.
▶71년생 오늘은 단호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으니 소신을 지켜보세요.
▶83년생 적극적인 구애에도 먹히지 않는다면 오늘은 도도한 컨셉으로 밀어보길 바랍니다.
▶95년생 간절한만큼 부끄러움은 뒤로 하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 하길 바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https://www.instagram.com/the.saju

최신 기사

  • 배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