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30일 월요일(음력 7월23일)>

쥐띠(子)

▶36년생 편견으로 제멋대로 판단해선 안 됩니다. 최대한 장점을 먼저 보는게 중요합니다.
▶48년생 다 내잘못이라 자책하지 않길 바랍니다. 결국 선택은 그들 스스로가 한 것이죠.
▶60년생 나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고 있진 않나요? 사람마다 잘 하는거는 모두 다르답니다.
▶72년생 미련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과거에서 빨리 헤어나와야 합니다.
▶84년생 자고로 인생은 거칠고 가파른 길의 연속이라 하죠. 묵묵히 나의 길을 걸어보아요.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큰 목소리로 의견을 말해야 승산이 있습니다. 적극적인 행동이 유리해요.
▶49년생 가능하다면 웃는 얼굴로 낯 가리지 말고 어울려야 얻는 것도 많아질 거랍니다.
▶61년생 아직 쉬는 타이밍은 아니랍니다. 섣불리 만족하지 말고 꾸준히 임해보길 바라요.
▶73년생 호언장담 하다간 책임져야 할 일이 많아질테니 큰소리치는 일은 삼가야 합니다.
▶85년생 아무리 아쉽더라도 빠져줘야 하는 타이밍이라면 군말없이 빠져주는게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실망스러운 사람이 있더라도 이해해야 하니 어쩌겠어요? 신경을 꺼도 좋습니다.
▶50년생 나 하나로 여러명이 불편해선 안 되겠죠. 좀더 양보할 수 있는 날로 보내보세요.
▶62년생 다신 못 만날 수 있다 생각하며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을 소중하게 대해 주세요.
▶74년생 실력이 늘어갈수록 경솔함은 금물이에요. 겸손한 자세로 실력을 굳혀야 합니다.
▶86년생 평온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다른 일을 벌이기 보단 오늘 하루 푹 쉬어도 좋네요.

토끼띠(卯)

▶39년생 즐거운 일의 연속이니 웃을 시간이 많겠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즐겨보길 바라요.
▶51년생 여태 지켜왔던 이미지를 져버리기엔 아쉬우니 조금만 더 속내를 감춰보세요.
▶63년생 수습해야 할 일이 생기더라도 얼마든지 가능하니 첫 시작부터 힘빼지는 말아요.
▶75년생 운이 좋으니 바라는게 있다면 솔직하게 털어놓으세요. 쉽게 이룰 수 있겠습니다.
▶87년생 가족들이 말리는 일이라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좋은 길로만 인도해줄 거에요.



용띠(辰)

▶40년생 진실 된 마음으로 칭찬할 수 있다면 나의 인덕은 더 높게 쌓여감을 명심하세요.
▶52년생 동료나 가족들의 덕을 볼 수 있는 날이네요. 모두 내가 잘 살아온 덕택이랍니다.
▶64년생 우회하는 방법이 있다면 거침없이 돌진하기보단 천천히 돌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76년생 사람들 이야기에 장단맞춰도 좋지만 나의 신념만큼은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88년생 병원에 다녀 올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식습관으로 인한 가벼운 잔병도 주의하세요.




뱀띠(巳)

▶41년생 바쁘다고 편법을 쓰다간 더 돌아가게 될 수 있으니 정직한 길을 택하길 바라요.
▶53년생 불신의 씨를 남기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적극적으로 해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65년생 인맥을 활용해도 좋지만 우선은 내가 할 수 있는만큼 실력을 발휘해보길 바라요.
▶77년생 좀처럼 성과가 나오지 않으니 기가 꺾일 수 있어요. 아직은 기다려야 한답니다.
▶89년생 성에 차지 않는다면 거절해도 좋습니다. 오늘만큼은 내 자존심을 버리지 말아요.

말띠(午)

▶42년생 전해들은 이야기가 있더라도 직접 경험하지 않은 일이라면 나서지 않길 바라요.
▶54년생 나의 열정이 상대에겐 부담으로 다가갈 수 있으니 속도를 잘 맞춰주길 바랍니다.
▶66년생 삼 세번까지만 먹힌답니다. 더 이상은 기대하기 어려우니 포기하는게 현명해요.
▶78년생 먼저 사람들을 리드하며 이끌어봐도 좋겠습니다. 좋은 성과가 있는 날이랍니다.
▶90년생 입 가벼운 사람이 주위에 도사리고 있으니 잘 살펴 빠르게 거르는게 좋겠습니다.





양띠(未)

▶43년생 물질적인 이익도 나쁘진 않지만 정신적인 만족을 더 가치있게 삼가보길 바라요.
▶55년생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알아서 시정할 수 있도록 일단은 참아주는게 유리합니다.
▶67년생 상대방 입장을 최대한 이해해줘야 내 상황도 이해받고 존중받을 수 있답니다.
▶79년생 활동범위를 넓혀보길 바랍니다. 새로운 만남으로 좋은 기회가 많은 날이랍니다.
▶91년생 성과가 아직은 미흡할 수 있습니다. 내 순서가 올 때까지 좀더 기다려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필요한 곳이 아닌 다른 곳에 씀씀이가 커지고 있진 않은지 꼭 돌아보길 바랍니다.
▶56년생 개인적인 관계로 상황을 봐주거나 하지 말아요. 내 역할은 중립을 지키는 거에요.
▶68년생 자신없는 행동으로 상대에게 신뢰를 무너뜨리진 말아요. 당당한 모습이 필요해요.
▶80년생 오늘은 아랫사람이나 동년배보단 손윗사람의 도움이 클테니 명심하길 바랍니다.
▶92년생 요점에서 벗어난 이야기는 상황만 악화시킨답니다. 팩트로만 따져야 유리합니다.

닭띠(酉)

▶45년생 어중간한 자세는 불신을 키우죠. 오늘은 딱 한가지로 목표를 정하는게 좋습니다.
▶57년생 아랫사람들에게 자극을 받아봐도 좋겠습니다. 힘들수록 초심으로 돌아가야 해요.
▶69년생 오늘의 기세를 몰아붙여 목표를 달성하기에만 혈안을 기울여봐도 나쁘지 않아요.
▶81년생 허를 찌르는 멘트가 필요합니다. 기선제압에서 치고 나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93년생 기운이 빠져 아무 것도 하기 싫다면 외식을 하거나 배달을 시켜봐도 좋겠습니다.

개띠(戌)

▶46년생 혼자서 하는 고민은 더이상 진전이 없겠습니다. 배우자와 함께 상의하길 바라요.
▶58년생 아무렴 새로운 것이 낫죠. 케케묵은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버려봐도 괜찮습니다.
▶70년생 일복이 많은 하루랍니다. 일관있는 성실함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네요.
▶82년생 몸은 피곤하지만 결과는 좋은 날이네요. 여력되는대로 노력해봐도 좋겠습니다.
▶94년생 중립이 필요합니다. 어느 한 쪽으로도 기울지 않아야 적은 소득이라도 있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책임질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예상외로 녹록치 않을 거에요. 말을 아껴보세요.
▶59년생 사람 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합니다. 기회를 차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71년생 날씨 탓도 있지만 기분이 예민한 날이에요. 만사가 귀찮으니 푹 쉬어주길 바라요.
▶83년생 어색함은 잠시일 뿐이죠. 어색한 애교라 할지라도 아낌없이 표현해주길 바라요.
▶95년생 의기양양한 당당함이 오늘의 매력 포인트랍니다.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