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맨 인 더 다크2' '최선의 삶'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한 장면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한 장면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감독:데스틴 다니엘 크레톤

출연:시무 리우, 양조위, 양자경

처음으로 아시아인을 주인공으로 한 마블의 히어로 영화. 어둠의 세상을 지배해 온 웬우(양조위)와 평범한 삶을 선택한 그의 아들 샹치(시무 리우)의 갈등을 그린 작품이다. 샹치는 아버지 웬우 밑에서 암살자로 훈련을 받았지만 이를 거부하고 평범한 삶을 선택한다. 웬우는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미국에서 친구 케이티(아콰피나)와 함께 호텔 주차요원으로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샹치는 괴한의 습격을 받아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펜던트를 빼앗긴다. 같은 펜던트를 갖고 있는 동생 샤링(장멍)이 위험할 것을 알고 케이티와 함께 마카오로 향한다. '중경삼림', '화양연화' 등 중화권 대표 배우 양조위가 웬우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132분.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맨 인 더 다크2'의 한 장면
영화 '맨 인 더 다크2'의 한 장면

◆맨 인 더 다크2

감독:로도 사야구에스

출연:스티븐 랭, 매들린 그레이스

10대 빈집털이범들이 눈 먼 노인의 광기와 사투를 벌이는 공포 스릴러의 속편. 영리하면서 기발한 스릴러라는 평을 받으며 제작비 대비 16배에 달하는 흥행 수익을 기록하기도 했다. 속편은 전편으로부터 8년 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끔찍한 일이 벌어졌던 그날 이후, 눈 먼 노먼(스티븐 랭)은 비밀스러운 과거를 가진 소녀 피닉스(매들린 그레이스)와 함께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어느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이 침입해 피닉스를 납치하면서 노먼의 잔혹한 광기가 다시 깨어나기 시작한다. 노먼은 모든 감각을 예민하게 활용해 괴한들을 제압하며 극한의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안전지대라고 여겼던 집을 벗어나 벌이는 액션과 자연적인 위험에 맞서는 모습이 몰입감을 높인다. 98분.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최선의 삶'의 한 장면
영화 '최선의 삶'의 한 장면

◆최선의 삶

감독:이우정

출연:방민아, 심달기, 한성민

제4회 문학동네대학소설상 수상작인 임솔아 작가의 동명 장편소설을 영화로 옮겼다. 어딜 가든 붙어 다니는 고등학교 2학년 강이(방민아), 아람(심달기), 소영(한성민)은 어느 날 갑자기 가출을 결심한다. 지긋지긋한 집과 동네를 탈출해 서울로 향한다. 계획 없이 저지른 일이라 이들의 생활은 금방 비참해지고 만다. 모텔방을 전전하고 위험한 어른들을 피하며 가혹한 세상을 만난다.

아람은 돈을 벌기 위해 유흥업소로 향하고, 열대야에 잠 못 이루던 소영과 강이는 예상치 못한 감정에 휩싸인다. '애드벌룬', '서울생활' 등 단편을 연출해 온 이우정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이다. 18살인 세 친구가 더 나아지기 위해서 기꺼이 더 나빠졌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109분. 15세 이상 관람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