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ArtLab:범어 2021 입주예술인(단체) 모집

모집기간은 10일(금) ~ 다음달 8일(금)
시각, 문학, 공연, 음악 등 문화예술 전 분야 지원 가능

아트랩범어 스튜디오 전경. 대구문화재단 제공
아트랩범어 스튜디오 전경. 대구문화재단 제공

ArtLab:범어(이하 아트랩범어)가 작품 창작, 예술교육, 전시 등 예술 활동을 할 입주예술인(단체)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0일(금)부터 10월 8일(금)까지다. 선정된 입주예술인(단체)은 아트랩범어의 스튜디오 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총 3개 팀을 선정한다. 모집 분야는 시각, 문학, 공연 등 문화예술 전 분야다. 11월 초 입주해 2022년 연말까지 스튜디오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입주 기간 연장은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

아트랩범어 측은 입주예술인(단체)에게 스튜디오 공간 무료 제공을 비롯해 청소·경비용역, 일반관리비도 함께 지원한다. 전기사용료, 인터넷·전화비는 제외된다. 표승우 창작창업팀장은 "특히 입주예술인 네트워킹 프로그램, 아트랩범어 자체 기획프로그램 등을 통해 입주예술인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술인이나 단체는 공모 지원신청서, 스튜디오 운영계획서 외에 예술인 활동증명서 또는 최근 3년(2019년~2021년) 간의 예술활동 경력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스튜디오 운영계획서에도 필수운영 프로그램(윈도갤러리, 교육프로그램) 계획안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 심사는 다음달 14일(목) 있을 예정이다. 서류 심사 및 인터뷰 심사로 진행된다. 인터뷰 심사에는 활동 이력과 전반적인 스튜디오 운영계획을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아트랩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서는 이메일(yun8020@dgfc.or.kr)로 제출하면 된다. 053)430-126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