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처음이라 낯선 결혼, ‘결혼레시피Ⅱ’로 준비하세요.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하반기 결혼레시피Ⅱ’운영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부부의 역할 및 소통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부부 공감 프로그램인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부부의 역할 및 소통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부부 공감 프로그램인 '2021년 하반기 예비부부교육, 결혼레시피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은 올 상반기 결혼페시피 교육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관장 원준호) 에서 부부의 역할 및 소통 등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부부 공감 프로그램인 '2021년 하반기 예비부부교육, 결혼레시피Ⅱ'에 예비부부나 결혼을 생각중인 커플 1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예비부부나 결혼을 생각중인 커플의 성격과 의사소통 유형검사, 합리적 소비 생활을 위한 재무및 경제 교육, 힐링 프로그램, 커플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통해 서로간 교감하며 소통하는 역량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달서구에 거주하는 (예비)부부, 결혼을 생각 중인 커플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달서구가 올해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나 그 가족을 위해 결혼 준비과정에서부터 결혼식 당일, 결혼 후 챙겨야 할 일 등을 알기 쉽고 한눈에 쏙 들어오는 종합체크리스트인 달서 웨딩북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결혼레시피Ⅱ 교육이 예비부부나 결혼을 생각중인 커플에게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다양한 결혼정책이 부부 상호간에 사랑과 배려의 밑거름이 되어 튼튼한 결혼 나무를 키울 수 있는 결혼친화도시 달서구를 힘차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동기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