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이 '동부 수학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중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상담 과정이다. 1대 1로 진행되는데 대면과 비대면(온라인) 방식 중 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은 줌(Zoom)과 전화 등 방법 중 협의해 결정한다.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40분 이상 진행된다. 체크리스트 작성 및 설문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도 및 불안감, 수학 학습 심리 및 수학 학습 능력, 학습 태도 등을 진단한다. 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에게 맞는 수학 학습 태도와 방법을 찾는 등 수학에 대한 종합적 상담 및 학습 코칭 과정이다.
인터넷 사이트(http://dgchehum.cafe24.com/dongbu)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9월과 10월의 상담은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11월 이후의 상담은 10월 2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학생 상담 후 희망하는 경우 학부모 상담도 별도로 실시된다. 추후 학생의 요청에 따라 추가 상담도 가능하다.
정병우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원격 또는 대체 수업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학습 격차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이런 가운데 학생들의 학습 불안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학업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했다. 053)232-0012.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