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9월 11일 토요일(음력 8월5일)>

쥐띠(子)

▶36년생 겸손한 모습은 누가 뭐래도 좋지만 자신감 없는 모습은 보이지 않도록 해보세요.
▶48년생 오늘은 잔병이 점차 옅어지고 회복되는 날이니 컨디션도 아주 좋은 하루겠어요.
▶60년생 거래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눈치싸움은 나중에 하고 먼저 낚아채는게 유리해요.
▶72년생 뜨거운 우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에요. 힘든 일은 오래 된 친구에게 털어보세요.
▶84년생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주변 사람들부터 내 사람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답니다.

소띠(丑)

▶37년생 한 가지 실수로 바쁜 날이 될 수 있으니 미리 두번 세번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49년생 상대방이 하길 기다리지 말고 내가 먼저 추진력을 보이는게 시간낭비가 없어요.
▶61년생 아무도 뭐라할 사람 없으니 내게 더 유리한 쪽으로 택하는게 현명한 방법이에요.
▶73년생 번복이 잦아지면 사람들이 의심합니다. 일관성 있는 행동을 유지해보길 바라요.
▶85년생 무엇보다 첫 단추가 중요하답니다. 아직 계획이 미완성이라면 미루는게 좋아요.

범띠(寅)

▶38년생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말을 되새기며 본보기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50년생 내 감정만큼이나 상대방 감정도 소중하게 생각하여 심한 농담은 삼가야 해요.
▶62년생 인간관계로 상심할 수 있지만 그정도의 관계가 아님을 생각하며 정리해보세요.
▶74년생 실수가 습관이 되는건 시간 문제랍니다. 작은 실수라도 엄격하게 다뤄보세요.
▶86년생 나의 이미지도 생각해가며 말을 해야하니 너무 어려보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노고를 생각해서라도 칭찬을 우선으로 해봐요.
▶51년생 좀더 빠르게 치고나가기 위해선 약간의 희생도 필요하단 것을 알려주길 바라요.
▶63년생 배우자나 자녀 일엔 간섭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조금만 더 믿고 기다려보세요.
▶75년생 화합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면 생각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어 득을 볼 수 있어요.
▶87년생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 생각하고 혼자 애태우지 않는게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용띠(辰)

▶40년생 주변에 사공이 많습니다. 확실한 목표를 정하고 한 곳만 바라보는게 중요합니다.
▶52년생 조속한 진퇴를 판단해야 하는 날이니 그 결정을 내가 책임감 있께 움직여 보세요.
▶64년생 협력만이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을테니 먼저 손을 내밀어 도움을 청해보세요.
▶76년생 휴식이 필요한 하루네요. 어지러운 정신을 정리하며 본업에 지장을 줄여야 해요.
▶88년생 아끼고 아꼈던 것을 이젠 써야 해요. 모든 것엔 타이밍과 기한이 있기 마련이죠.





뱀띠(巳)

▶41년생 관계 회복을 위해 구애작전을 생각중이라면 망설일 것도 없이 좋은 방법이에요.
▶53년생 오늘은 융통성 없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세요. 더 늦게 일이 끝날 뿐이겠어요.
▶65년생 이제껏 받은 것을 돌려줘야 하는 날이에요. 시간내서 먼저 연락을 해도 좋군요.
▶77년생 잘 지내보려던 마음이 오해를 부를 수 있으니 적당한 거리만 유지하는게 좋아요.
▶89년생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니 그게 경쟁자여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남의 일로 피곤하게 보낼 필요 전혀 없으니 내 코가 석자인 것을 명심하세요.
▶54년생 먼저 들어줘야 다음에도 부탁할 수 있는 법이죠. 너무 나 몰라라 하진 말아요.
▶66년생 손익만 따지다간 남는 사람이 없군요. 오늘은 리더가 되어 모두를 이끌어봐요.
▶78년생 인간관계를 넓혀보길 바랍니다. 소개받는 일도 나쁘지 낳으니 너무 빼진 말아요.
▶90년생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도록 휴식 시간과 취미생활은 꼭 즐겨가며 임하길 바라요.



양띠(未)

▶43년생 조금 손해보고 있더라도 괜히 들췄다가 득 봤던 것도 탄로날테니 참길 바라요.
▶55년생 작은 일이라해서 시시하게 생각하지 말고 대견히 여기며 칭찬을 아끼지 말아요.
▶67년생 껄끄러운 사람이 있다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좋은 자리는 오늘 말고도 많습니다.
▶79년생 이것저것 마음 빼앗기지 말고 한 가지에 전력을 다하여 행운을 잡아보길 바라요.
▶91년생 동성보다 이성에게 도움을 구한다면 더 빠르게 해결될 수 있을테니 명심하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두 가지 중에 고민하고 있다면 나중에 생각한 것이 후회를 덜 부르는 선택이에요.
▶56년생 내 생각을 확고히 해야 결실을 볼 수 있으니 다른 이야기엔 최대한 동요말아요.
▶68년생 아무리 정리 쌓였더라도 만나서 언쟁만 있는 자리는 이제 끝내는게 좋겠습니다.
▶80년생 소심하게 움직이면 말만 많아질 뿐이니 최대한 자신있게 받아치는게 유리합니다.
▶92년생 괜히 허세부리다 부끄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할 수 있는 선에서 뽐내보세요.

닭띠(酉)

▶45년생 주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일찍 귀가하여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도 좋아요.
▶57년생 큰 일을 목전에 두고 구설을 일으키지 않도록 내부에만 거치하는 것이 좋겠어요.
▶69년생 상상보다 더 무서운건 없겠죠. 지레짐작하여 결과에 영향을 끼치지 않길 바라요.
▶81년생 불필요한 말을 줄여 오해사는 일도 없애보세요. 차라리 행동으로 보이길 바라요.
▶93년생 애정사는 다른 곳에 떠벌리지 말고 당사자들끼리 해결하는 것이 제일 현명해요.

개띠(戌)

▶46년생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 운이 있으니 항상 용모를 단정히하고 기다려보길 바라요.
▶58년생 의무와 도리를 다해야 내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이니 보답해야 할 일은 해보세요.
▶70년생 자식이나 아랫사람이 애먹이는 날이네요. 더 간섭하지 않는게 유리한 하루에요.
▶82년생 내 권리는 내가 찾아야 할테니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처음부터 돌아보세요.
▶94년생 책임질 수 없는 일이라면 지금이라도 후회하지 않도록 빨리 접는게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아무리 손님이라 해도 상식에 어긋나는 사람이라면 맞춰주지 않아야 한답니다.
▶59년생 아랫사람 눈치보는 일이 생길 수도 있지만 나쁘지만은 않으니 잘 따라보세요.
▶71년생 배우자나 자녀 등 가족이 원하는 일이라면 그대로 따라줘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83년생 계속 끌려다닐 것 같다면 도움받는 것도 과감히 거절하고 혼자 움직이길 바라요.
▶95년생 기분이 방방 뜨더라도 내가 해야 하는 일이 누락되지 않도록 집중해야 한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