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군 이번엔 女중령이 男직원한테 "가슴 왜 이렇게 커, 모유 수유해?"

최근 군에서 남성 상관(上官)이 계급을 앞세워 여성 하급자에게 성범죄를 잇따라 저질러 논란이 된 공군에서 이번에는 여성 간부가 남성 후임자에게 성희롱을 한 사건이 발생했다.

10일 공군 여성 중령이 부하 남성 군무원(9급)을 성희롱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공군본부 법무실 여군 A 중령(40대)은 지난해 여름 남성 하급자인 B 군무원(30대)에게 "요즘 모유 수유 하냐. 가슴이 왜 그렇게 크냐"고 말한 혐의로 군사경찰 수사를 받았다.

군 수사당국은 A 중령이 근력운동이 취미인 B 군무원의 대흉근이 발달한 모습을 보고 이같이 말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B 군무원은 이후 부서장 면담에서 성적 수치심을 호소했고 지난달 뒤늦게 군사경찰 조사가 시작됐다.

B 군무원은 성희롱 이외 '직장 내 괴롭힘'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B 군무원 진술이 일관성을 갖췄다고 보고 있다.

한편, A 중령은 한 언론사에 "해당 혐의로 군사경찰 조사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문제가 되는 발언은 완전히 날조된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A 중령은 "당시 사무실에 함께 있었던 직원들이 '그런 말을 들은 적이 없다'는 취지로 수사 당국에 진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