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9월 13일 월요일(음력 8월7일)>

쥐띠(子)

▶36년생 처음엔 누구나 힘들답니다. 시간이 해결할테니 아무 걱정하지 말고 믿어보세요.
▶48년생 억지로 마음을 얻을 순 없을테니 서서히 좋아지길 기다리는 것만이 답이랍니다.
▶60년생 안 되는 일을 억지로 하진 말아요. 나의 능률과 컨디션을 더 중요하게 여겨봐요.
▶72년생 봉사한다는 마음이면 만사 수월할테니 대가를 바란다면 일찍 포기하길 바라요.
▶84년생 만만하게 생각하면 다시 원점일테니 끝까지 긴장을 풀지말고 임하는게 좋아요.

소띠(丑)

▶37년생 가족이 화목해야 일의 능률도 올라간답니다. 저녁 식사는 꼭 가족들과 해보세요.
▶49년생 직접 돈 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재정상태를 보며 정신이 번쩍 들 거에요.
▶61년생 의리없는 사람과는 하루 빨리 정리하는게 나의 금전을 지키는 방법이겠습니다.
▶73년생 멀리 나가거나 만나기보단 전화통화로 빨리 해결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랍니다.
▶85년생 이성은 연인이기보다 친구의 감정으로 만나는게 좋으니 과한 집착은 삼가보세요.

범띠(寅)

▶38년생 가족들이 아닌 나를 위한 투자가 필요한 날입니다. 아까워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50년생 상황이 좋아지면 기회도 따르게 되어 있죠. 작은 일이라도 즐겁게 참여해보세요.
▶62년생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더 낫군요. 나눌 수 있다면 함께 나눠봐도 좋습니다.
▶74년생 투쟁이 심하다면 반감만 커진답니다. 어느정도 맞춰주는 자세도 필요하답니다.
▶86년생 틀린 것을 다른 것이라 생각해선 안 된답니다. 공과 사를 정확히 구분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부부사이 갈등을 풀 방법은 나들이가 최고네요.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나가봐요.
▶51년생 어쩔 땐 정면돌파가 정답이니 애써 돌아가는 수고로움은 없어도 괜찮겠습니다.
▶63년생 진전이 없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처음 시절을 생각하면 크나큰 발전이겠습니다.
▶75년생 지출이 조금 있더라도 사람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기분이 나쁘지는 않겠어요.
▶87년생 중립을 지키는 것에 열중해야 하는 날이니 편애하거나 차별하지 않길 바랍니다.


용띠(辰)

▶40년생 앉아서 고민하지 말고 발로 뛰는 사람을 눈여겨 보세요. 배울 것이 많겠습니다.
▶52년생 더 늦게 결정되어도 상관없으니 먼저 꼼꼼하게 확인부터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64년생 남의 돈도 내 돈같이 여겨보세요. 인품도 쌓이고 이미지도 다시 세울 수 있어요.
▶76년생 필요하다면 자존심은 생각하지 말고 매달려도 보고 떼를 써봐도 나쁘지 않아요.
▶88년생 기대하지 않았던 즐거움이 가득한 날이군요. 일찍 귀가하여 가족들과 나눠봐요.





뱀띠(巳)

▶41년생 내 그릇에 넘치는 일이라면 알아서 자중하고 물러설 줄 아는게 멋있는 일이지요.
▶53년생 크게 손해보는 일이 아니라면 약간의 억울한 일 정도는 이해하고 넘어가보세요.
▶65년생 마음이 시키지 않는데 억지로 하는 일이라면 더 고민하지도 말고 그만해야 돼요.
▶77년생 수하의 실수가 있더라도 이해하고 넘어가야 나의 평판도 유지될 수 있겠습니다.
▶89년생 자잘한 잔돈도 계산해보면 어느새 큰 돈이랍니다. 작게 세어나가는 돈을 살펴요.

말띠(午)

▶42년생 실속없는 만남이라 느껴질 수 있지만 나중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에요.
▶54년생 계획대로 행동하니 계획대로 이뤄지는건 당연해요. 계획부터 세워보길 바라요.
▶66년생 더 변화하려 말고 늘 하던대로만 해보세요. 끈기있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답니다.
▶78년생 내가 즐겁다고 남들도 즐거운건 아닐 거에요. 주변 분위기를 먼저 살펴보세요.
▶90년생 얻은 것이 있다면 잃는 것도 있기 마련이죠. 공평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정해진 길로만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 빨리가려다 돌아가는 수가 생기겠어요.
▶55년생 내 행동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비겁하게 숨으면 나오기도 힘들어져요.
▶67년생 농담이라도 상대가 오해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지를 주지 않아야 해요.
▶79년생 애초에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니 너무 마음쓰고 속상해하지 않아도 좋아요.
▶91년생 호언장담은 후회의 길로 인도할 뿐입니다. 최대한 많이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나 자신 스스로를 인정하고 당당하게 행동할 수 있다면 남들도 우러러 볼 거에요.
▶56년생 작은 실리라 하여도 확실하게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거라도 감사해야 돼요.
▶68년생 쉽고 빠른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정당하고 옳은 길을 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80년생 좋은 제안이 있더라도 섣불리 수락하지 말고 의심하는 자세를 가지는게 좋아요.
▶92년생 새는 돈이 많은 날이군요.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장바구니를 비워보길 바라요.

닭띠(酉)

▶45년생 보는 눈이 많은 하루일테니 말수를 줄이고 나의 격을 높이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57년생 아첨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믿을게 못됩니다. 미리미리 멀리하는게 좋겠습니다.
▶69년생 아무리 자존심 상해도 상황에 맞게 필요한 행동일테니 너무 좌절하지는 말아요.
▶81년생 책임이 과중하지 않도록 최대한 여러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93년생 사랑이나 연애보단 나의 개발에 좀더 힘을 쏟아보세요. 더 큰 미래가 보여집니다.

개띠(戌)

▶46년생 잊고있던 돈이 들어올 수 있는 날이네요. 원래 내 돈이었으니 펑펑쓰진 말아요.
▶58년생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간단하게 섭취해야 포만감이 오래갈 수 있겠습니다.
▶70년생 겸손과 예의를 무기로 삼아야 아무리 나보다 강한 사람이라도 이길 수 있답니다.
▶82년생 목적을 위해서라면 투자도 과감없이 해보길 바랍니다. 간절함을 보여주세요.
▶94년생 제 삼자의 이야기라면 애초에 쳐다보지도 말고 안 듣는게 더 유리할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생각보다 일이 쉽게 풀리는 날이니 그 공을 팀원들과 함꼐 나눠봐도 좋겠습니다.
▶59년생 사람이나 동물이라도 만남이 있다면 헤어짐도 있는 법이죠. 너무 서운해 말아요.
▶71년생 기다리는 것도 투자의 한 방법이랍니다. 원래 없던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야 해요.
▶83년생 이실직고를 통해 먼저 용서를 구하고 손 내민다면 마다할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95년생 희생을 강요당하고 있다면 단호하게 거절해야 합니다. 조금 이기적여도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