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선거 추억나눔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제는 '선거·투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다. 공직선거는 물론, 생활 주변 선거까지 보거나 겪은 경험과 추억을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대상 등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160만원 상당 상품을 지급하고, TV 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 등 SNS에도 게시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제출을 원하는 사람은 10월 24일까지 대구시선관위 홍보과 이메일(1390daegu@naver.com)로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선관위 홈페이지(http://dg.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관위는 공모전 홍보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온택트 대구선관위'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구시선관위 관계자는 "내년 양대 선거 주요 정보와 정치 관련 법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핵심 홍보채널로 '온택트 대구선관위'를 활용할 예정"이라며 "채널을 구독한 유권자들은 선거 정보를 시기별로 쉽게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