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3일 야권의 경기 성남 분당구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공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의 공동 대응을 제안했다.
이 지사는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자신을 옹호해 준 대선주자 김두관 의원, 추미애 전 장관 등 민주당 의원들에 고마움을 표했다.
이 지사는 "여러 후보님과 의원님들이 한결같이 걱정하시는 건 국민의힘이 대장동 이슈 공세로 윤석열 검찰의 청부수사 의혹이 언론과 공론의 장에서 사라지고 덮여진 것"이라며 이어 "저도 그렇고 당 입장에서도 매우 아쉽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김두관 의원께서는 '정치적 공격에 단호히 반대의 입장을 공동 주장하자'는 입장을 밝혀주셨다. 꼭 필요하고 대단히 고마운 제안"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공동대응을 요청했다. 그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우리 당 후보님들의 공동대응을 제안한다"며 "후보들의 공동기자회견이든 캠프 공동성명이든 저들의 후안무치한 저질 정치공세에 함께 맞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 지사는 "가급적 빨리 공동행동에 나서면 좋겠다. 이번 주말 민주당의 중심 광주 전남 경선이 예정돼 있다"며 "당 경선이 한창인 때 민주개혁 세력의 본향 광주전남 경선을 앞두고 우리 당 후보의 공동대응이 이뤄진다면 당의 단합과 단결을 기대하는 국민과 당원께도 좋은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지사는 "보수언론과 토건세력, 야당이 여론을 호도하고 있지만 시간은 진실의 편"이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진실은 명백해지고, 더구나 저 이재명은 때리면 때릴수록 강해질 뿐이다. 나중에 '아차, 자살골 이었구나'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글 전문.
<진실 앞에 같은 마음이신 김두관, 추미애 후보님! 김태년, 김민석, 윤건영, 조응천, 강득구 의원님 고맙습니다. 우리당 후보님들의 공동대응을 제안합니다>
김두관 후보님께서 대장동 개발사업에 대한 견해를 밝혀 주셨습니다. 이미 2018년 재판에서 '성남시민에게 환원'한 것이 본질이라고 결정난 일인데, 지금 와서 난장판 소재가 된 것은 오로지 마타도어 때문이라는 설명입니다. 보수언론이 만들어내고 국민의힘이 나발 불고 우리당 후보까지 부화뇌동하면서 벌어진 일이라 진단하셨습니다.
추미애 후보님께서도 경선 TV토론과 SNS를 통해, 민주당 경선에서의 의혹제기는 "언론을 빙자해 내부 총질하는 사태"와 다름없다고 하셨습니다. 추 후보님 말씀처럼 "파면 팔수록 오히려 국민의힘 당 쪽 비리가 드러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안입니다.
잠시만 들여다봐도 팩트를 알 수 있습니다. 김태년 의원님께서 말씀하셨듯 "고차방정식이 아닌 산수"입니다. 김민석, 윤건영 의원님께서도 간단 명료하게 상황을 짚어 주셨습니다.
여러 후보님과 의원님들이 한결같이 걱정하시는 것은 국민의힘의 대장동 이슈 공세로 윤석열 검찰의 청부수사 의혹이 언론과 공론의 장에서 사라지고 덮여진 것입니다. 저도 그렇고 당 입장에서도 매우 아쉽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김두관 후보께서는 "우리 민주당 후보 모두가 이런 정치적 공격에 대해 단호히 반대의 입장을 공동으로 주장했으면 한다"는 입장을 밝혀주셨습니다. 꼭 필요하고 대단히 고마운 제안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우리당 후보님들의 공동대응을 제안합니다. 후보들의 공동기자회견이든 캠프의 공동성명이든 저들의 후안무치한 저질 정치공세에 함께 맞서면 좋겠습니다.
가급적 빨리 공동행동에 나서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 민주당의 중심 광주전남 경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당 경선이 한창인 때, 민주개혁세력의 본향 광주전남 경선을 앞두고 우리당 후보의 공동대응이 이루어진다면 당의 단합과 단결을 기대하는 국민과 당원께도 좋은 메시지가 될 것입니다.
보수언론과 토건세력, 야당이 여론을 호도하고 있지만 시간은 진실의 편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진실은 명백해지고, 더구나 저 이재명은 때리면 때릴수록 강해질 뿐입니다. 나중에 '아차, 자살골 이었구나'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빛과 그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개발이익 불로소득 공공환수 의무화'를 공약화하는 것과, 이를 국민께 설명 드리는 일이 수월해졌습니다. 진실 앞에 마음을 모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