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 '제6회 전국 학생 과학신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학생 과학신문 공모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신문을 기획하고, 취재, 기사 작성과 신문 편집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로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개인 응모 형태로 ▷한국판뉴딜 ▷DNA(Data, Network, AI) ▷바이러스 ▷기후·환경 ▷기타 자유주제(재난·안전·에너지·우주·항공 등)로 지면을 꾸며 과학적 창의력을 표현해 볼 수 있다.
1차 작품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12명(총 36명)을 선발하고 2차 면접심사는 참가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위 3개 수상 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한해 현장 면접심사가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10월 14일까지이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태블릿 PC,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스마트 워치와 함께 국립대구과학관장상이 각각 제공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부문별로 DGIST 총장상(고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초등부)과 블루투스 이어폰이 수상 혜택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이번 공모전 후원사로 참여해 초·중·고 부문 수상자에게 후원사상과 상품을 제공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이 수록된 작품집이 혜택으로 주어지며 수상작은 과학관 1층 과학갤러리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 전시 및 게재될 예정이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전국 학생 과학신문 공모전은 과학과 인간의 삶을 탐구해볼 수 있는 수준 높은 대회"라며 "급변하는 시대에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과학과 인간의 삶을 마음껏 표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