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9월 29일 수요일(음력 8월23일)>

쥐띠(子)

▶36년생 눈칫밥 먹을 빠엔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하세요. 승률이 더 높아질 수 있어요.
▶48년생 정 많은 사람이 실속이 제일 없답니다. 오늘은 조금이라도 냉정해져야 합니다.
▶60년생 늦었다고 생각이 될 수 있지만 아직 여유가 있으니 열정적으로 임해보세요.
▶72년생 좋은 정보를 들을 수 있으니 소통하는 자리가 있다면 빼지말고 참석해보세요.
▶84년생 내기를 한거나 시험을 보는 사람에게 유리한 날이니 행운을 모두 가져가세요.

소띠(丑)

▶37년생 주변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그 중 필히 귀인이 숨어있어요.
▶49년생 절약은 진작 해둬야 하는 것입니다. 정작 필요할 때 못 쓰는 일이 없도록 해요.
▶61년생 아랫사람이 벌인 일로 바빠지더라도 이해해주고 포용해줄 수 있길 바랍니다.
▶73년생 이것저것 저울질하다간 이익보다 손해가 더 많을테니 빠른 판단이 필요해요.
▶85년생 나에겐 작은 정성과 배려였지만 누군가에겐 더큰 행복일테니 좀더 베풀어봐요.

범띠(寅)

▶38년생 대가를 바라지 말고 움직여야 상대도 부담없고 나도 부담없이 할 수 있답니다.
▶50년생 보기만해도 피곤한 사람이 있다면 그 자리를 벗어나는 것이 제일 현명합니다.
▶62년생 가정주부는 돈 관리에 더 신경써야 됩니다. 나도 모르게 새는 돈이 많답니다.
▶74년생 내일을 더 수월하고 여유롭게 보내기 위해선 오늘 하루 농땡이는 금물입니다.
▶86년생 내일까지 해도 되는 사안이라면 일찍 마무리하고 가까운 곳에 산책을 해봐요.

토끼띠(卯)

▶39년생 기분도 좋고 재물운도 상승하는 날이니 모처럼 가족들과 저녁 만찬은 어때요?
▶51년생 고민 상담의 조언자가 꼭 동년배만은 아닐 수 있어요. 아랫사람에게 물어봐요.
▶63년생 내가 먼저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 상대도 설득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75년생 아직은 시기상조로 나설 때가 아닐테니 조용히 묻어가는게 더 유리하겠습니다.
▶87년생 능구렁이 같은 재치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테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용띠(辰)

▶40년생 될듯 말듯 잘 풀리지 않는 날이군요. 포기하지 말고 인내가 더욱 필요하답니다.
▶52년생 오늘은 어느정도 고집도 괜찮은 날이니 박력있게 밀어붙여봐도 좋겠습니다.
▶64년생 한 번의 실수로 의욕까지 잃을 수 있답니다. 좀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76년생 여태 쌓아온 것들을 생각해서라도 품위가 떨어지는 언행음 삼가는게 좋습니다.
▶88년생 모 아니면 도라는 생각은 버리길 바랍니다. 의외의 방법도 많이 보여질 거에요.

뱀띠(巳)

▶41년생 정에 연연하다간 원하는 것에 손도 못 뻗겠어요. 뭐가 중요한지 잘 생각하세요.
▶53년생 시간을 쪼개서라도 휴식을 취하며 개인 여가시간을 많이 보내는게 중요합니다.
▶65년생 어려울 때 도와준 사람을 잊지 말아요. 언젠간 다시 도움받을 날이 온답니다.
▶77년생 안 되는 일을 억지로 관철시키려 하면 부러질 수 있으니 원만히 해결해야 돼요.
▶89년생 하다가 멈추느니 처음부터 할지말지 제대로 결정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결국 시간을 어떻게 쪼개어 사용하느냐에 달려있으니 부지런히 움직여보세요.
▶54년생 필요 이상의 말을 건네며 평판을 흐리지 않는게 중요하니 입을 무겁게 하세요.
▶66년생 순조로운 날이라 하여 무사태평하게 지나지 말고 긴장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78년생 소액이라고 생각했지만 모아보면 큰 돈이랍니다. 절제있는 하루를 보내야 해요.
▶90년생 이익이 많더라도 감당할 수 있는 그릇이 먼저 되어 있어야 함을 명심하세요.

양띠(未)

▶43년생 사람들이 무언가 건의를 하거나 불만을 표현한다면 집중해서 경청해야 합니다.
▶55년생 빨리 끝내려는 일이 있다면 누군가에게 시키지 말고 직접하는 것이 최고랍니다.
▶67년생 도가 지나치지 않는 절제미를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적당하게 치고 빠지세요.
▶79년생 익숙한 물건은 넣어두고 변화를 줘도 좋아요. 과거의 나를 벗어나보길 바랍니다.
▶91년생 기대하며 만났더라도 내 마음에 다 차지 않으니 적당하게 만족하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도망치거나 숨으려 하지 말고 정직하게 임하고 시정해야 할 것은 시정해보세요.
▶56년생 마음에 있는 소리까지 모두 전달해보세요. 가슴에 담아두는 것보다 낫습니다.
▶68년생 막히는 일이 있다면 더 시간끌지 말고 도움을 구하세요. 머무를 시간이 없어요.
▶80년생 눈물로 모면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답니다. 입을 열어 소통해야 합니다.
▶92년생 하고싶고 보고싶은 것이 있더라도 절제할 수 있어야 하니 이성적으로 생각해요.

닭띠(酉)

▶45년생 심신이 고단할수록 가족에게 기대고 의지해야 한답니다. 엄한 곳에 풀지 말아요.
▶57년생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난다고 합니다. 좀더 목표를 높게 잡아봐도 나쁘지 않네요.
▶69년생 이사람 말도 맞고 저사람 말도 맞으면 아무 편도 들지말고 중립을 유지해보세요.
▶81년생 불의를 보더라도 나서지 않는게 좋으니 불똥튀어 맘 상하지 않는게 더 중요해요.
▶93년생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기는 날이군요. 하루를 아쉽게 보내지 말고 움직이세요.

개띠(戌)

▶46년생 무모한 도전이 아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테니 머뭇거리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58년생 흐르는 세월을 막을 수는 없을테니 더 알차게 보낼 방법을 찾아보는게 좋겠어요.
▶70년생 사사로운 일에 너무 마음쓰지 말고 새로운 배움에 열정하는 날로 보내길 바라요.
▶82년생 임자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성과의 불필요한 대화는 최대한 자제하는게 좋아요.
▶94년생 나이가 있다는건 연륜도 있다는 것이죠. 윗사람의 조언을 필히 경청해야 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자녀들과 소통하기 위해선 눈높이를 맞춰주는 것이 제일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59년생 소중한 사람과의 갈등은 더 잘해주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만 남길 뿐이랍니다.
▶71년생 화해를 시도할 땐 구구절절 변명거리를 늘이기 보단 핵심만 말하는 것이 좋아요.
▶83년생 누가봐도 열심히했단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좀더 공을 들여야 성과가 좋겠습니다.
▶95년생 저녁 약속은 가족들과 함께 하기 위해 잡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가족들과 보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