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구리거울이 대구가 낳은 근대문학의 보물 이장희, 이상화를 소재로 한 뮤지컬 '푸르고 푸른'을 무대에 올린다. 극단 구리거울의 23회 정기공연을 겸하는 공연이다.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대구 중구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관객을 만난다.
뮤지컬 '푸르고 푸른'은 '봄은 고양이로다'로 한국 모더니즘 시의 지평을 연 대구 출신 문인 이장희를 중심 인물로 삼는다. 다섯 살에 어머니를 잃은 장희는 계모의 냉대에 시달리다 일본 교토중으로 유학을 간다.
그곳 문예반에서 장희는 에이꼬를 만나게 된다. 뛰어난 재능으로 일본학생들의 시샘을 받던 장희는 자신을 '지상에 유배당한 시인'이라 부르는 에이꼬를 평생의 뮤즈로 마음에 품는다. 하지만 장희의 아버지 이병학은 신학교에 진학하려던 장희에게 귀국을 명하고, 어린 연인들은 그리움을 안은 채 헤어지게 되는데.
편준원이 작곡을, 김미정 극단 구리거울 대표가 대본과 연출을 맡았다. tvN '더블 캐스팅' Top 3에 오른 임규형(이장희 역)과 김원빈(이상화 역), 창작뮤지컬계의 라이징 스타 장재웅(양주동 역), 음악감독들이 탐내는 매혹의 보컬 정소리(에이꼬 역)가 뮤지컬 '푸르고 푸른'을 투명한 수채화처럼 펼쳐놓는다.
만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10분. 공연시간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R석 5만5천원, S석 4만4천원, A석 3만3천원. 이상화, 이장희 시집 소지자 20% 할인. 문의 053) 655-7139, 010-9668-8509.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