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합동설명회 개최

지난 27일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지난 27일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합동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보육센터가 지난 27일 창업보육센터 2호관 세미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대구지방조달청 주관의 '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지역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20개 창업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업체 등록 방법,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인 조달청 벤처나라 및 혁신 시제품 제도 안내, 중소벤처기업부 판로 및 창업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또한, 1대 1 상담 부스를 운영하면서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경영 등 창업 관련 전반적인 영역에서 상담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에스오 이은진 대표는 "공공기관 및 공공플랫폼 타겟으로 납품을 추진하고 싶으나 조달업체 자격요건, 등록절차 등 판로를 파악하기 쉽지 않았다"며 "이번 설명회는 그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판로를 모색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기업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판로개척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수 기회가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센터 내 입주기업의 문제점 해결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