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소방, 2021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의 경연대회 개최

김진수 강서소방서 소방위, 최우수상 영예…내년 4월 전국대회 대표 출전

지난 29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서 2021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의 경연대회가 열렸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지난 29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서 2021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의 경연대회가 열렸다.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지난 29일 '2021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강의 경연대회'를 본부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번 대회는 소방교육대 우수 교관 발굴과 창의적 강의 기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소방공무원 10명이 참여해 분야별 다양한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열띤 경연 끝에 강서소방서 현장지휘단 김진수 소방위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소방위는 '잿더미 속 화재의 진실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체계적인 강의 전개와 참신한 교수기법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남재구 소방장이 '나는 소방 인플루언서(영향력자)'를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고, 동부소방서 박근영 소방장이 '재난, 그곳에 우리가 있다'를 발표해 장려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진수 소방위는 "이번 경연대회는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강의 기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질 높은 재난 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 소방위는 내년 4월에 개최 예정인 전국 대회에 대구소방 대표로 출전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