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온택트로 만나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개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온택트로 개최된다.

대구시와 중구청이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당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준비해왔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만 열린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라는 슬로건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달 6일 오전 11시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개막식'이 유튜브로 실시간 스트리밍되며 '온라인 한방장터', '한방홈테라피',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약 저울달기 온라인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들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한방장터', 체험키트를 활용한 '약초꽃 홈가드닝', '약선떡볶이 만들기', '한방샤워바 만들기' 등 '한방홈테라피', 퀴즈를 통해 한방 상식을 쌓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한방퀴즈왕'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대구한방TV'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