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신세계,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 행사 진행

우피치 미술관 소장품 4K 전시 등 문화행사
이탈리아 와인, 올리브오일, 파스타 팝업 스토어도

대구신시계가 오는 17일까지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구신세계 제공
대구신시계가 오는 17일까지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구신세계 제공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여전히 어려운 가운데 이탈리아의 생생한 풍경, 문화, 음식 등을 대구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대구신세계는 오는 17일까지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구신세계는 개천절·한글날 등 이어지는 연휴기간에 고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해 메인 테마를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로 잡고, 문화홀·갤러리·각 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는 문화홀과 갤러리에서부터 만날 수 있다. 먼저 문화홀에서 진행되는 '우피치 미술관' 전시에선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의 소장품을 초대형 스크린에서 4K급 화질로 볼 수 있다. 우피치 미술관은 미켈란 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파엘로 등 역사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미술관이다. 별도 입장권 없이 문화홀에서 앉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홀 맞은편인 갤러리에선 매그넘 소속 작가들의 눈으로 바라본 이탈리아의 풍경을 담은 사진전 'SCENE FROM ITALY'가 진행된다. 세계적에서 가장 권위 있는 사진가 그룹 중 하나인 '매그넘 포토스'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기록한다는 기치 아래 20세기 포토저널리즘을 대표하는 단체다.

이 외에도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는 팝업스토어도 진행된다. 지하 식품관 행사장에선 이탈리아 와인과 올리브오일, 파스타와 같은 식재료가 있는 팝업스토어가, 패션층에선 골든구스·페트레이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