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7일 목요일(음력 9월2일)>

쥐띠(子)

▶36년생 금전적으로 고민이라면 절약만이 해답이니 지금이라도 잔돈을 챙겨야 합니다.
▶48년생 크고 작은 것을 따지기엔 무의미하니 그 안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길 바랍니다.
▶60년생 다른 사람 송사에 간섭하지 말아요. 나에게 해는 있지만 이익은 적을 수 있어요.
▶72년생 경쟁력있는 상대가 생길 수 있으니 긴장하며 더 부스터를 달아야 하겠습니다.
▶84년생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니 주위를 둘러봐도 좋겠군요.

소띠(丑)

▶37년생 자존심 상해도 조금 참아보세요. 조금만 머리를 숙이면 해결 될 일이 많습니다.
▶49년생 오랜만에 본 상대에게 궁금한 것이 넘치더라도 오늘은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몸수가 좋지 않으니 가벼운 질병이 들 수 있어요. 몸 관리가 최우선이랍니다.
▶73년생 먼저 줄 수 있다면 받는 것은 더 많답니다. 다만 이를 바라고 행동하진 말아요.
▶85년생 일에 탄력이 붙는 날이랍니다. 다른건 제쳐두고 업무에 부스터를 달아보세요.

범띠(寅)

▶38년생 예기치 않은 지인으로부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기쁨이 가득하겠습니다.
▶50년생 고된 일이 많은 날이니 지칠 수 있겠습니다. 차라리 내일에게 희망을 걸어봐요.
▶62년생 성공에 가까워지려면 여럿이 만나기보단 단 둘이 만나 대화하는게 유리해요.
▶74년생 불가능하던 일이 이뤄져 기쁜 날이니 흉이 길로 변해 만사형통의 하루겠어요.
▶86년생 계획한 일들이 주변 방해로 잘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의외로 좋은 소식이 많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전화 후를 모두 생각해야 실수가 없는 법이니 계획만 거창하지 않도록 하세요.
▶51년생 낯선 장소를 가거나 못 먹어봤던 음식을 먹는 등 새로운 시도를 경험해보세요.
▶63년생 대충 아는 것이 잘 아는 것이 아녜요. 잘난 척 하는 모습이 득이 되진 않겠지요.
▶75년생 애꿎은 사람만 잡으 수 있으니 한 사람의 말만 듣고 행동하지 않길 바랍니다.
▶87년생 나에게 더 유리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으니 위축 될 필요가 전혀 없겠습니다.

용띠(辰)

▶40년생 길은 가기 나름이고 말은 하기 나름이죠. 내 소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52년생 하는 일은 발전이 크겠지만 건강이 우려스럽네요. 건강이 최고 자산이랍니다.
▶64년생 나의 노력이 헛되더라도 곧 밝혀지고 공이 돌아올 수 있을테니 허탈해 말아요.
▶76년생 너무 잘하려고 하지말아요. 남들만큼만 하더라도 전혀 부족할 것 없답니다.
▶88년생 난 사람이 아닌 된 사람이 되어야 할테니 떳떳한 행동으로 일관하길 바랍니다.

뱀띠(巳)

▶41년생 해가 될지 모르니 잠시 잠깐 호단이던 사람에게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요.
▶53년생 상대방 또한 불확실한 이야기를 전한다면 한 귀로 듣고 흘리는게 상책이에요.
▶65년생 누구나 주인공이 되고싶은 마음은 똑같답니다. 오늘은 내가 먼저 양보해봐요.
▶77년생 작은 이득이라면 양보하거나 모두에게 베푸는 쪽이 더 명예로울 수 있답니다.
▶89년생 나의 불만을 남을 빗대어 표현하지 말아요. 남 좋은 일만 시킬지도 모릅니다.

말띠(午)

▶42년생 운이 나쁘지 않아요. 너무 재거나 고민하지 말고 나의 직관을 따라도 좋아요.
▶54년생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다변 주변환경도 중요하지만 내 이미지도 중요해요.
▶66년생 재물이 나가고 자제력을 잃기 쉬운 날이니 사행성은 적당히만 즐겨야 합니다.
▶78년생 남들과 똑같이 쉬려고 하면 성취할 수 없으니 꾸준히 내 길을 걸어야 합니다.
▶90년생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지요. 오늘은 의심의 자세를 유지해보길 바랍니다.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아랫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유리하니 아이디어를 많이 얻어보세요.
▶55년생 잘 모르는 장소로 가거나 변화를 주기엔 좀더 심사숙고해야 하는 하루랍니다.
▶67년생 순탄하기만한 하루가 아니기에 오전부터 마음을 단단하게 먹는게 중요해요.
▶79년생 평소 마음에 두고있는 상대가 있다면 마음을 열고 먼저 다가가보길 바랍니다.
▶91년생 눈은 즐겁지만 주머니는 가벼워지고 있으니 적당히 치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부부간에도 서로 존중한다면 소득이 있고 고집을 부리면 손해가 따른답니다.
▶56년생 포기했던 일에서 새로운 기운들이 가득하니 꺼진 불도 다시 살펴보길 바라요.
▶68년생 능력만 된다면 새로운 일을 찾아 변화를 도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80년생 한탄하며 불평할 때가 아니니 앉아서 고민하지 말고 발로 뛰어다니길 바라요.
▶92년생 직접적인 방안을 먼저 제시하진 말아요. 좋은 질문을 하면 좋은 답이 나오지요.

닭띠(酉)

▶45년생 해야 할 일들을 성실히 이행하고 명분을 가진 다음 소리치는 것이 순서랍니다.
▶57년생 상대가 고개를 숙일 때까지 기다려봐도 좋습니다. 나의 끈기에 대한 보답이죠.
▶69년생 갈등은 해결될 수 있지만 이미 어색해진 관계는 좀더 시간이 필요하겠습니다.
▶81년생 남들과 같아지기 보단, 상대를 뛰어넘을 수 있는 한방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93년생 내 것이 아니라면 애초에 욕심내지 말고 불필요한 생각으로 힘빼지도 말아요.

개띠(戌)

▶46년생 주변 사람에게 덕을 베푸는 것이 나의 자손에게까지 덕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58년생 행복의 기준은 모두가 다르답니다. 조언을 하더라도 상대를 봐가며 해야 돼요.
▶70년생 대가를 바라는 계획적인 행동은 상대방도 훤히 내려다 보일테니 조심하세요.
▶82년생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갈등 앞에서는 무조건 양보하는 것이 이기는 길이랍니다.
▶94년생 귀찮아도 계속 신경을 써줘야 추후 나도 도움받을 수 있단 것을 기억해야 돼요.

돼지띠(亥)

▶47년생 행동부터 보였다간 가졌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상황을 잘 판단해야 합니다.
▶59년생 몸이 예전같지 않음을 느낄 수 있는 날이군요. 과로말고 능력에 맞추길 바라요.
▶71년생 겉모습에 속아 실상을 구분하지 못하면 그 손해는 모두 내 탓이 될 수 있어요.
▶83년생 지역이나 정치얘기 등 가까워지려고 한 발언이 오히려 화를 부를 수도 있어요.
▶95년생 용돈을 받거나 먹을 복이 있는 날이니 윗사람과 함께 하는 자리라면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