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9일 토요일(음력 9월4일)>

쥐띠(子)

▶36년생 오전부터 바쁘고 정신없을 수 있지만 꽤 유쾌하고 건강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48년생 어려운 일일수도 있지만 냉정한 자제력이 상대방에겐 큰 신뢰가 될 수 있어요.
▶60년생 계획하는 일이 있다면 주춤거리지 말고 빨리 실행하고 결과를 기다려보세요.
▶72년생 산책이나 근교 나들이 등으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겠어요.
▶84년생 일이나 사랑, 부족한 것 하나 없으니 원하는 것에 당당하게 접근해봐도 좋아요.

소띠(丑)

▶37년생 누구나 스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물론 아랫사람도 될 수 있답니다.
▶49년생 좋은 아이디어도 실천해야지만 좋은 것이니 생각으로만 남겨두지 않길 바라요.
▶61년생 오래 된 지인과 사소한 일로 시비가 생길 수 있어요. 만남을 삼가는 겆도 좋아요.
▶73년생 할 말은 하고 넘어가야 나에게도 기회가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묵혀두진 말아요.
▶85년생 지나치게 타산적이면 손해보는 것이 더 많을테니 어울리는 것에 초점을 둬봐요.

범띠(寅)

▶38년생 금전문제로 부부간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좀더 아껴쓰도록 독려해주길 바라요.
▶50년생 한, 두 사람이 아니라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62년생 일은 많지만 이루는 것이 제대로 없으니 기운빠질 수 있어요. 조금만 기다려요.
▶74년생 내가 잘 할 수있는 것은 따로 있어요. 비교받은 것으로 주눅 들 필요 없답니다.
▶86년생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답니다. 생각한만큼 적당하게 치고 빠지는게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대처능력이 뛰어난 하루네요.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와도 의연하게 행동해요.
▶51년생 수박 겉핥기 식이라도 배워둘 수 있다면 유용하게 쓰일테니 포기하지만 말아요.
▶63년생 다른 사람들 앞에서 사랑하는 사람의 약점을 들추는 행동은 필히 삼가야 해요.
▶75년생 나중에 번복할 수 없을테니 무조건 찬성하지 말고 내 뜻을 밝히는게 중요해요.
▶87년생 지금은 건강하다 느끼겠지만 작은 질병도 소홀히 하지 않고 건강을 아껴봐요.

용띠(辰)

▶40년생 보이지 않는 신경전은 삼가고 하나라도 더 얻으려고 노력하는게 중요하답니다.
▶52년생 상대방 입김이 강하게 작용되는 날이네요. 내 판단과 결정을 굳건히 해보세요.
▶64년생 가진 것이 많다고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닐테니 정의를 믿어봐도 좋겠습니다.
▶76년생 친한 관계라 하여도 부러운 것이 있다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는게 현명해요.
▶88년생 의심하는 것이 나쁜건 아니랍니다. 무엇이든 원인이 있기에 결과도 있답니다.

뱀띠(巳)

▶41년생 반대의 생각이 있더라도 즐겁게 받아들여야 더 완벽한 순간이 될 수 있답니다.
▶53년생 가족간이라도 말하지 않고 알아줄거란 기대는 나의 착각이니 표현해보세요.
▶65년생 거래에 있어 유리한 날이니 사고파는 일이 있다면 자신있게 진행시켜 보세요.
▶77년생 덕으로 이기는 사람은 흥하는 법이지요. 예의바르게 행동하는게 키포인트에요.
▶89년생 건강이 약해질 수 있는 날이니 아무리 바빠도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아무리 오래 된 사이라도 다 알지는 못할테니 앞서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해요.
▶54년생 이해도 어느 정도까지만 해야 한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데 억지로는 말아요.
▶66년생 실패하더라도 안한 것보다는 백번 나은 행동이니 자신감을 갖고 임해야 돼요.
▶78년생 술로 해결해선 답이 나오지 않을 거에요. 대화만이 빠른 해결책을 가져오네요.
▶90년생 남의 약점을 이용하면 이익은 많을 수 있지만 소중한 것은 잃을 지도 모릅니다.

양띠(未)

▶43년생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땐 아낌없이 써야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어요.
▶55년생 가까운 친구라도 오해를 사거나 와전될 수 있으니 속마음은 숨기는게 좋아요.
▶67년생 배우자에게 좋은 소식이 잇껬습니다. 이는 내외조를 잘한 나의 덕이기도 해요.
▶79년생 배신하는 이가 곁에 있으니 과신하거나 안일한 생각은 버리는게 좋겠습니다.
▶91년생 귀찮은 일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애초에 내 의사를 또렷하게 표현하길 바라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상대의 동태를 잘 살피길 바라요. 그것이 내 승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56년생 거짓말이 선행이 되기도 한답니다. 다 알더라도 모른척 넘어가줘도 괜찮습니다.
▶68년생 하나를 잃을 순 있지만 열을 얻을 수도 있는 날이니 배포를 크게 가져보세요.
▶80년생 득이 생긴다면 친구를 먼저 생각해보세요. 의리있는 모습이 행운을 부르네요.
▶92년생 오늘 하루는 위아래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중간자 역할을 자청해보길 바라요.

닭띠(酉)

▶45년생 누군가에게 의지해서는 한도 끝도 없으니 홀로서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57년생 실수가 있더라도 액땜이라 생각하고 넘기면 마음이 한결 편해질 수 있습니다.
▶69년생 비밀은 들통나기 마련이죠. 공개적으로 얘기 못할 거라면 말을 삼가야 해요.
▶81년생 가정에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겠습니다. 좋은 일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93년생 솔직담백하게 고백해봐도 좋은 날이니 거짓이나 가식적인 말음 삼가보세요.

개띠(戌)

▶46년생 가까운 사람이 주동자일 수 있으니 너무 공유하지 말고 경계가 필요하답니다.
▶58년생 아직은 배우고 익혀야 할 때니 나서거나 목소리를 높이는 일은 삼가야 해요.
▶70년생 속으론 열불 나더라도 겉으로는 웃으며 함께 축하해주는게 결국 마음 편해요.
▶82년생 꿈과 현실은 다를 수 있죠. 낮은 목표부터 이뤄간다 생각하는게 현명합니다.
▶94년생 꾸준함을 이기는 경쟁자는 없답니다. 작심삼일이라도 꾸준히만 한 번 해봐요.

돼지띠(亥)

▶47년생 이미 불신을 받고 있다면 당장 설득해도 소용없으니 기다림이 최선이랍니다.
▶59년생 오늘 하루만큼은 근심, 걱정을 모두 내려놓고 하고싶은 일을 맘껏 해보세요.
▶71년생 시기를 놓쳐 후회하기 보단 결정할 일이 있다면 긴가민가해도 직진해보세요.
▶83년생 재물운이 따라주는 날이네요. 아깝다 생각하지 말고 투자해봐도 좋겠습니다.
▶95년생 다투고 돈쓰는 일만 생길 수 있어요. 2명이상 모이는 자리는 삼가는게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