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0일 일요일(음력 9월5일)>

쥐띠(子)

▶36년생 나의 결점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니 가족들의 조언을 들어봐도 좋겠습니다.
▶48년생 상대방을 위해 선의의 거짓말이 필요한 날이에요. 그 날이 바로 오늘이겠군요.
▶60년생 현실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닐 거에요. 상대를 너무 얕잡아보지 않는게 좋아요.
▶72년생 협상이 유리하게 흘러가더라도 너무 조건을 내세우다간 가세가 기울 수 있어요.
▶84년생 들어오는 재물에 비해 씀씀이가 커지고 있으니 절약이 더욱 필요한 하루랍니다.

소띠(丑)

▶37년생 방심으로 인한 손해일테니 미리 점검하고 살핀다면 충분히 원상복구 가능해요.
▶49년생 혼자 짊어지려고 하면 끝도 없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협업해야 유리해요.
▶61년생 직감이나 예상이 맞아 떨어지는 날이니 고민되는 일도 직감을 믿고 질러보세요.
▶73년생 일 하려는 의욕이 사라졌다면 그냐 쉬는게 좋습니다. 조금 늦어도 큰 일 없어요.
▶85년생 상대에게 조바심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상대 마음은 거기까지인 것이겠지요.

범띠(寅)

▶38년생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신념이 필요하니 교만하지말고 겸손하게 움직여야 해요.
▶50년생 좋고 싫은 의사표현을 분명하게 전달해줘야 곤란한 상황을 면할 수 있답니다.
▶62년생 독단에 의한 일방적인 결정은 좋지 않으니 오늘은 화합하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74년생 물질보다 인품이 중요하니 예의를 갖추고 가볍게 행동하지 않도록 유념하세요.
▶86년생 사소한 일로 기분 상할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짜증내지말고 참아야 순조롭네요.

토끼띠(卯)

▶39년생 사람이든 일이든 내 것이 아닐 땐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어요.
▶51년생 기분만 가지고 덤비면 불리한 것이 더 많으니 정확한 근거를 찾아내야 합니다.
▶63년생 괜한 걱정으로 감정만 소비될 수 있으니 신경쓰지 말고 풀어두는게 좋습니다.
▶75년생 조건이 맞다면 빼앗길 수 있으니 더 재지말고 빨리 결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7년생 인맥을 활용하는 것은 최후의 수단이니 할 수 있는데까지 최선을 다해보세요.

용띠(辰)

▶40년생 나의 신념이 중요한만큼 상대방 신념 또한 존중해줄 수 있는 그릇이 필요해요.
▶52년생 흔들리는 마음을 걷잡을 수 없다면 흔들리게 한 무언가가 정답일 수 있답니다.
▶64년생 필요하다는 아랫사람에게라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해 빠르게 해결해보세요.
▶76년생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답니다. 누구의 말도 참고만 하고 동요되지 말아요.
▶88년생 함께 의논하고 상의하다보면 일에 속도가 붙고 아이디어도 샘솟을게 분명해요.

뱀띠(巳)

▶41년생 아무리 농담이라도 분위기와 사람관계를 봐가며 해야하니 센스가 필요하군요.
▶53년생 먼저 오해를 살만한 행동을 한건 아닌지 돌아보고나서 큰 소리를 쳐야 합니다.
▶65년생 아랫사람이 따르고 인정하는 날이니 나도 모르게 어깨가 으쓱한 하루겠습니다.
▶77년생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죠. 타인의 실수를 비웃는 행동만 삼가면 됩니다.
▶89년생 지름길의 유혹이 있더라도 천천히 돌아가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구설로 인한 마음고생이 생길 수 있지만 금방 오해가 풀릴테니 염려치 말아요.
▶54년생 약간의 희생이 있더라도 추진해보세요. 더큰 이득으로 돌아올 수 있겠습니다.
▶66년생 다른 일에 투자하여 재물을 얻기보단 재물을 지키는데 더 주력해보길 바라요.
▶78년생 학운이 따르는 날이니 배워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당장 실행으로 옮겨보아요.
▶90년생 여태 노력으로 쌓았던 신뢰를 잃지 않도록 금전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서로에 대한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언행에 각별히 신경쓰는 하루로 보내세요.
▶55년생 대신 전해달라는 물건이나 말이 있다면 나의 명예를 생각해서라도 거절하세요.
▶67년생 계약이나 문서와 관련 된 기쁨이 있을테니 적극적으로 밀여붙여봐도 좋습니다.
▶79년생 배움없는 자유는 언제나 위험하죠. 아까운 시간을 그냥 낭비하지는 말아봐요.
▶91년생 제 삼자의 눈으로 보기 어렵다면 조언을 하거나 간섭하는 일은 삼가길 바라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아무리 존경하는 사람이라도 내 생각을 접고 그의 충고를 따르지 않길 바라요.
▶56년생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일이 아닐테니 좀더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처리해봐요.
▶68년생 무슨 일이라도 일어날 것처럼 예민한 날이네요. 오늘은 혼자있는게 좋습니다.
▶80년생 현재의 전성기를 좀더 길게 가져가고 싶다면 겸손함이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92년생 얕게나마 알고 배운 것을 써먹을 수 있는 날이니 괜히 우쭐해질 수 있답니다.

닭띠(酉)

▶45년생 말이 많아지면 잔소리로 들리기 쉬우니 해야 할 말만 간략하게 전달해보세요.
▶57년생 누군가를 탓하기 전에 내가 뿌리고 가꾼대로 거두었다는 것을 명심해야 돼요.
▶69년생 슬픈 일이 있다면 완전히 나아질 때까지 슬퍼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81년생 아랫사람이 다소 건방져 보일 수 있지만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다면 좋아요.
▶93년생 소신있는 모습이 상대방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무기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해요.

개띠(戌)

▶46년생 일이 지연될 수 이지만 무엇보다 내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게 좋겠습니다.
▶58년생 내가 옳다고 생각한 일이 있다면 적극 추진하고 목소리를 높여봐도 좋습니다.
▶70년생 지출이 있더라도 먹고싶거나 갖고싶은 것은 적당한 선에서 질러봐도 좋아요.
▶82년생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자만심은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돼요.
▶94년생 오늘만큼은 한 가지만 열중하다간 다른 행운을 못 보니 더 넓게 생각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자식 일로 마음이 무거울 수 있겠습니다. 그냥 내버려두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59년생 예상보다 돈이나 시간이 더 들수 있지만 원한다면 더 투자하여 기다려보세요.
▶71년생 트집잡힐 수 있는 날이니 사랑이든 일이든 건성이 아닌 진심으로 움직이세요.
▶83년생 지금껏 더 아껴주고 사랑해주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이 필요한 하루랍니다.
▶95년생 이성관계에선 덜 약속하고 내가 더 해주는게 좋으니 너무 재고 따지지 말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