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간호학과 글로벌간호교육센터는 최근 전국 간호학과 교수 80여명을 대상으로 '2021 간호교육에서 교수전략으로 활용되는 홀로그램 표준화 환자 온라인 워크숍'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간호교육에서의 홀로그램 표준화 환자(HSP)를 적용한 교수학습도구의 활용방안을 탐색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이우숙 교수(대구과학대 전 간호대학장)의 '간호교육에서 HSP 적용과 수업설계'에 대한 오프닝 강의를 시작으로 강윤영 글로벌간호교육센터장의 'HSP를 적용한 다양한 수업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강윤영 글로벌간호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간호 대학생들이 임상실습환경에서 환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급격히 줄어들었지만, HSP를 활용해 치매에 병발된 섬망, 자간증, 화상, 뇌졸중 등의 다양한 질환을 앓고 있는 대상자들을 강의실과 실습실에서 만날 수 있다"며 "워크숍 참여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MR 기술을 적용한 교육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실제 시도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란 간호대학장은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간호교육의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우리대학 간호학과에서 활발하게 적용하고 있는 HSP 교육방법을 공유함으로써, 미래 간호교육의 성공전략을 탐색하고 그 효과를 확대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