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文대통령, '광클' 사전예약한 '캐스퍼' 시운전…"승차감 좋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6일 청와대 경내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경형 SUV 캐스퍼를 인수하고 시운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6일 청와대 경내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경형 SUV 캐스퍼를 인수하고 시운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현대자동차 경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캐스퍼'를 시운전한 뒤 "광주시민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사랑해 주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6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 생산하는 '캐스퍼'를 직접 인수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여환채 현대자동차 책임매니저로부터 차량키를 전달받고 차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경차인데도 든든하게 보이고 내부공간이 여유 있어 보인다"고 평가했다.

직접 운전대를 잡은 문 대통령은 청와대 경내를 시운전한 뒤 '승차감이 좋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2012년부터 공약했던 사업이었는데 긴 시간 노·사·민·정의 끈질긴 대화 끝에 사회적 대타협으로 광주형 일자리가 생겨났다. 자동차 완성차 공장이 우리나라에 십수년 만에 처음으로 다시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많은 일자리도 생기고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새 차가 출고됐으니 감회가 깊다"며 "이미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하는데 광주시민뿐 아니라 우리 국민이 모두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14일 문 대통령은 캐스퍼 사전예약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예약 신청이 폭주한 상황에서 직접 인터넷을 통해 차량을 예약해 눈길을 끌었다.

박 대변인은 "상생형 지역일자리 정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국민과 함께 응원하기 위해 광주형 일자리 생산 차를 산 것"이라며 "이 차는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탈 예정이며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