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5일 금요일(음력 9월10일)>

쥐띠(子)

▶36년생 파트너와 손발이 척척 맞는 하루네요. 일이 순조로우니 진도도 술술 나가겠어요.
▶48년생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으나 적당하게 반가움을 표시하고 절제하는게 좋아요.
▶60년생 상대방 기분을 잘 파악해야 콩 한쪽이라도 더 얻어먹을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72년생 소중한 사람과 갈등이 생기더라도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테니 괜찮아요.
▶84년생 운이 따라주는 날이니 눈높이를 좀더 높여봐도 좋겠습니다. 자신감을 가져봐요.

소띠(丑)

▶37년생 특정 인물에 대한 뒷 얘기가 나오는 자리라면 가볍게 미소만 유지하길 바라요.
▶49년생 직장에서 내 평판이 좋지 않게 날 수도 있으니 주위 조언을 잘 참고해야 합니다.
▶61년생 늘 먹던 것이나 입던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시도해봐도 좋습니다.
▶73년생 다른 사람에 대한 양보, 배려가 필요한 날이니 내 기분을 모두 드러내지 말아요.
▶85년생 조금 어렵더라도 지나간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에 더 집중하는게 현명합니다.

범띠(寅)

▶38년생 계획에 없던 술자리나 모임은 피하는게 좋으니 내일 스케줄을 더 생각해보세요.
▶50년생 사기수가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호의를 베푸는 사람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62년생 힘들수록 즐거웠던 순간들을 회상해보길 바라요. 열정이 샘솟을 수 있겠습니다.
▶74년생 이동하거나 변화해야 될 일이 생긴다면 긍정적으로 작용할테니 진행해보세요.
▶86년생 연인이나 가족에게 화를 내봤자 좋을게 뭐가 있을까요? 조금만 더 참아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집안 일을 혼자 결정하진 말아요. 꼭 가족들과 상의하여 결론을 내길 바랍니다.
▶51년생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지요. 일단 하나라도 시작하고 나중에 생각해야 돼요.
▶63년생 다소 난해하더라도 자녀들이 스스로 내린 결정이라면 믿고 지지해줘야 합니다.
▶75년생 자잘하게 세어나가는 돈이 많으니 써야 할 곳과 아닌 곳을 잘 구분하길 바라요.
▶87년생 혼자서 분주하지만 소득은 크지 않습니다. 그래도 안 움직이는 것보단 나아요.

용띠(辰)

▶40년생 아무리 후배가 있다 하여도 먼저 솔선수범하여 주위에 모범을 보이길 바랍니다.
▶52년생 거들먹거리는 자만심이 아니라 나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은 꼭 필요한 하루에요.
▶64년생 동료들과의 불편함이 해소되고 좋은 일이 많은 날이니 오늘 하루를 즐겨보세요.
▶76년생 한 번 서운한 감정이 평생을 두고 후회의 꼬리가 붙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하세요.
▶88년생 미래를 대비하여 사소한 문제 정도는 무시해버리는 대범함도 필요한 하루에요.

뱀띠(巳)

▶41년생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주워담지 못할 말은 꺼내지도 않는게 내 신상에도 좋아요.
▶53년생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시작해보세요.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답니다.
▶65년생 비관도 낙관도 아직은 이른 때이니 내게 주어진 본분에만 좀더 열중해보세요.
▶77년생 이성간 문제는 다른 사람을 끌이지 말고 당사자와 둘이서 해결하는게 맞습니다.
▶89년생 약한 모습은 삼가야 합니다. 겸손하게 보이려 하다가 만만하게 보일 수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내가 먼저 흔들리지 말고 중심을 지켜줘야 하니 마음을 굳건히 해보길 바랍니다.
▶54년생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격이 될 수 있으니 그냥 입을 꾹 다무는 것이 유리합니다.
▶66년생 남들과 보조를 맞춰 함께 나아가는 것이 최선이니 더 빠른 길은 없을 수 있어요.
▶78년생 눈치껏 발을 빼는게 좋으니 괜한 무리수로 귀찮은 일을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90년생 헤어졌거나 다퉜던 친구와 다시 재회하는 것은 같은 후회를 반복할 뿐이랍니다.

양띠(未)

▶43년생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는 것 또한 열심히 일하는 것만큼 중요함을 명심하세요.
▶55년생 내일이 더 중요하답니다. 모임은 참석하지 않거나 일찍 빠지는게 좋겠습니다.
▶67년생 뿌리가 흔들리면 결실을 맺기도 어려워지네요. 내가 먼저 굳건해져야 합니다.
▶79년생 상대방을 뒤따르거나 앞장서지 말고 나란히 함께 걸어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91년생 충고도 경험 앞에서는 무용지물일테니 경험없는 충고는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상대를 확실하게 판단하기 전까진 섣불리 내 마음이나 고민을 오픈하지 말아요.
▶56년생 아랫사람 일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말아요. 알아서 잘 해낼 수 있을게 분명해요.
▶68년생 애초애 책임질 일은 만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특히 빈말하는 일은 삼가야 해요.
▶80년생 겉모습에 속아 실망할 수 있는 날이니 내부 또한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랍니다.
▶92년생 큰 욕심만 없다면 편안하고 순조로운 하루입니다. 다만 조금 따분할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공짜를 너무 바라진 말아요. 약간의 기쁨은 있으나 정신이 피폐해질 수 있어요.
▶57년생 계획했던 돈보다 조금 더 들수도 있으니 자금관리에 좀더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69년생 어차피 내일도 볼 사람이라면 마음을 열고 진솔한 대화만이 현명한 처세랍니다.
▶81년생 타인의 도움으로 이로운 일이 생길 수 있을테니 사람 대함에 신중하길 바라요.
▶93년생 진심으로 반성하는 모습이 모인다면 이제 그만 용서하고 털어내는게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더이상의 고집은 통하지 않으니 주위 사람들에게 피드백 받아 수정해 보세요.
▶58년생 빠르게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수없이 정확하고 확실하게 하는게 좋아요.
▶70년생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말고 간접적으로 상대방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길 바라요.
▶82년생 상대와 뜻이 다르더라도 나중에 다 나에게 돌아올테니 신뢰를 먼저 줘보세요.
▶94년생 애정운이 좋아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눈높이를 조금만 낮춰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연락을 미뤄왔던 사람에게 안부를 물어보세요. 좋은 기회도 함께 딸려오겠어요.
▶59년생 상대를 위해 있는 그대로 말하지 말고 거짓말도 조금 섞어서 해주는게 좋습니다.
▶71년생 치밀한 계획을 세우느라 시간을 허비하기 보단 그냥 되는대로 질러보길 바라요.
▶83년생 어색하더라도 부모님께 애교를 부려봐도 좋은 하루에요. 득은 바라지 말아요.
▶95년생 다소 피곤한 날이 될 수 있지만 뿌듯함이 더 많은 하루로 마무리 되겠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