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6일 토요일(음력 9월11일)>

쥐띠(子)

▶36년생 어떤 것도 뚜렷하게 나타나는 결과가 없어 조금 힘 빠지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48년생 이른 아침에는 컨디션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간단한 운동으로 꼭 시작해보세요.
▶60년생 자칫 외톨이가 될 수도 있으니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을 업무라 생각하지 말아요.
▶72년생 쓸데없이 말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나도 실수할 수 있답니다.
▶84년생 뜻한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끈기를 보여준다면 상대가 감동받 을 수 있겠습니다.

소띠(丑)

▶37년생 꺾이지 않는 우직함을 보여줘야 할 날이니 리더의 자질을 마음껏 뽐내길 바라요.
▶49년생 어중간한 태도는 불신만 초래할 뿐이니 아예 관여하지 않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61년생 가식적인 사람들이 많은건 맞지만 모든 말에 불신을 가지면 내가 힘들어 집니다.
▶73년생 미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더이상 토달지말고 용서해주는게 나도 편하답니다.
▶85년생 밖에 나갈 땐 겉옷을 꼭 챙겨보세요. 멋부리다가 작은 지출만 생기게 되겠습니다.

범띠(寅)

▶38년생 기회가 생겼다면 괜히 튕기지 말아요. 바로 응하고 실속을 챙기는게 좋겠습니다.
▶50년생 계획에 없던 일이나 약속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 차라리 내 시간을 더 가져보세요.
▶62년생 용서받아야 할 일이 있다면 오늘 해결해보세요. 솔직한 말이 먹히는 하루랍니다.
▶74년생 훗날 적대당할 수 있으니 미안한 행동을 했다면 곧바로 사과하여 용서받으세요.
▶86년생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지요. 좀더 겸손하게 행동하는게 중요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찌푸린 인상은 좋은 일도 그르칠 수 있지요. 오늘은 거울을 소지해보길 바라요.
▶51년생 가는 정이 있어야 오는 정도 있습니다. 먼저 베풀어봐도 나쁘지 않은 날이군요.
▶63년생 마음이 앞서면 몸이 고생한답니다. 순순히 보내주는 것이 나을 수 있겠습니다.
▶75년생 멍 때리는 시간이 다소 많습니다. 오늘은 하루 계획을 미리 세워보길 바랍니다.
▶87년생 투자로 인한 덕을 볼 수 있는 날이니 고심하던 것이 있다면 질러봐도 좋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어렵고 힘든 일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더 수월하게 일하는 방법임을 명심해요.
▶52년생 걱정을 덜고싶다면 현재 상황에 만족해야 한답니다. 욕심이 과하진 않았나요?
▶64년생 원하지 않는 일은 애초에 거절해서 번거롭고 귀찮은 일을 만들지 않아야 해요.
▶76년생 타인으로 인해 재물이 나갈 수 있는 날이네요. 오늘의 숙명이니 받아들여봐요.
▶88년생 주위를 천천히 돌아보세요. 날 따라주고 좋아하는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분위기를 거스르지 말고 순응할 수 있다면 고민하던 일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53년생 공사를 구분하지 못해 망신을 당할 수 있는 날이니 오늘은 공적으로 대하세요.
▶65년생 심신만 피로하고 얻는 것은 적은 날이니 하기 싫은 일은 과감하게 벗어던져요.
▶77년생 하기 싫은 일도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더 많은 아군을 둘 수 있음을 명심해요.
▶89년생 기회는 언제 어디서든 있으나 내가 먼저 준비 된 사람이어야 함을 잊지말아요.

말띠(午)

▶42년생 다른 사람이 먼저 해버리기 전에 내가 먼저 추진하여 승기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54년생 외출을 삼가고 집에 머무는 것이 좋으니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해보길 바랍니다.
▶66년생 상대 입장에 서서 처리하는 것이 나 또한 순조롭고 이로워질 수 있는 방법이에요.
▶78년생 과거에 얽매여 현재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주는 일이 없어야 한답니다.
▶90년생 부지런히 움직여 여가시간을 만드는게 주요합니다. 휴식과 취미는 필수랍니다.

양띠(未)

▶43년생 도장을 찍거나 사인을 해야 하는 일이라면 세 번은 생각하고 움직여야 한답니다.
▶55년생 정당하지 못한 일에는 입도 뻥긋하지 않는게 나의 책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죠.
▶67년생 뜻하지 않게 인연을 만날 기회가 있을테니 늘 마음의 준비를 해두길 바랍니다.
▶79년생 학업이나 일보단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중요합니다. 오늘은 일찍 귀가해요.
▶91년생 내게 있을 다양한 인맥을 위해서라도 취미생활을 하나 만들어보는게 좋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잘 모르는 장소에 가거나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은 피하는 것이 길한 하루에요.
▶56년생 오히려 더 많은 시간 낭비가 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68년생 기다리던 소식은 오지 않고 근심이 늘어나는 날이니 오늘 하루의 숙명이랍니다.
▶80년생 있는듯 없는듯 나를 낮출 수 있어야 한답니다. 모두 독차지할 수는 없답니다.
▶92년생 비밀은 오래가지 않는 법이지요. 차라리 잘못한 일은 떳떳하게 밝히는게 좋아요.

닭띠(酉)

▶45년생 내가 뱉은 말은 반드시 책임져야 할테니 어렵다면 그 노력이라도 보여야 합니다.
▶57년생 시작은 어려우나 갈수록 풀리는 날입니다. 처음의 고됨에 기운빠지지는 말아요.
▶69년생 학운이 따르는 날이니 배워보고 싶은 것이 있었다면 당장 진행해보길 바랍니다.
▶81년생 후배의 공이 있었다면 나중을 위해서라도 잊지 않고 챙겨주는 것이 도리랍니다.
▶93년생 고민이 생겼다면 할 일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일테니 본분만 다하면 걱정없어요.

개띠(戌)

▶46년생 오래 된 친구와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날이니 힘든 일은 친구에게 털어봐요.
▶58년생 개방적인 사고방식과 표현이 좀더 큰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명심해야 돼요.
▶70년생 이미 인연이 다한 일에는 미련을 버리는게 좋습니다. 그것이 사람이라도 말이죠.
▶82년생 나의 공을 타인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정신을 바짝 차리고 긴장이 필요하겠어요.
▶94년생 눈치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전에 주위를 잘 살피고 급한 불부터 꺼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뜻밖의 상황이 있더라도 능히 헤쳐나갈 수 있으니 안 된다는 말만 삼가길 바라요.
▶59년생 줄 것은 주고 받을 것은 받아내야 할테니 어리숙하게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1년생 예정 된 지출은 흔쾌히 지출하는게 좋습니다. 아까운 티내면 관계만 어색해져요.
▶83년생 무리한 계획은 오히려 몸만 고되고 실제 득으로 이어지는 것이 적을 수 있어요.
▶95년생 내 마음처럼 되는게 잘 없네요. 울고싶은 일이 있다면 참지말고 울어도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 배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