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7일 일요일(음력 9월12일)>

쥐띠(子)

▶36년생 그저 그림의 떡입니다. 남의 것은 탐하지 않는게 내 신상에도 유리하답니다.
▶48년생 오늘만큼은 기다리지 말고 속전속결로 일 처리를 하고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60년생 요상하게 와전될 수 있으니 혼자만의 생각은 누설하지 말고 간직하길 바라요.
▶72년생 다 알고있던 일이라도 바로 누설하지 말고 상대가 먼저 말할 수 있도록 해봐요.
▶84년생 다른 사람 보는 앞에서 아랫사람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큰소리 치지는 말아요.

소띠(丑)

▶37년생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네요. 미리미리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49년생 상대에게 한 말이나 약속은 꼭 지켜줘야 합니다. 빈말이라도 내가 한 말이지요.
▶61년생 아무리 가까운 사람과 한 약속이라도 했던 말이 있다면 바꾸지 않아야 합니다.
▶73년생 오늘은 수줍고 겸손한 모습보다 당차고 당돌한 모습이 좋은 인상에 남겠습니다.
▶85년생 몸과 마음이 가볍지 않겠지만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 하여 의기소침하진 말아요.

범띠(寅)

▶38년생 노심초사하던 일이 해결될 수 있을테니 굳이 나서서 위험을 감내하지는 말아요.
▶50년생 좋은 기회가 다가오는 날이니 무리수를 둬서라도 도전해볼 가치가 있겠습니다.
▶62년생 계획한 일이 꼬이더라도 차분하게 풀면 풀릴테니 너무 기운 빠지지는 말아요.
▶74년생 오늘은 마음가는대로 움직여도 문제될 것 하나 없으니 괜한 걱정은 넣어두세요.
▶86년생 귀에 거슬리는 말이 있더라도 외면하지 말고 특히 윗사람의 조언은 꼭 새겨둬요.

토끼띠(卯)

▶39년생 투자로 인해 덕을 볼 수 없는 날이니 가능한 빨리 처분하는게 본전이라도 해요.
▶51년생 우스운 상황이 잦아질 수 있으니 지나친 자신감이나 허풍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63년생 집안 문제가 먼저랍니다. 집안의 갈등을 먼저 풀어준다면 재물도 저절도 도네요.
▶75년생 어려운 상황이 있더라도 가족과 합심하며 함께 대응한다면 충분히 해결됩니다.
▶87년생 사람관계에서는 아쉬운 사람이 되지 말고 맺고 끊는 것을 분명히 하는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아랫사람과 인연이 좋은 날이니 도움을 청하려거든 아랫사람이 좋아요.
▶52년생 정직한 태도와 성실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면 곧 좋은 소식이 들려올 거에요.
▶64년생 아랫사람 말에 귀기울인다면 아무리 불평이라도 그 속에 발전이 숨어져 있어요.
▶76년생 집 안이 시끄러우면 바깥 일도 순탄하지 않지요. 가정화목에 더 힘써야 합니다.
▶88년생 작은 일에 사로잡혀 큰 일을 놓치지 말고 대범하게 행동해야 길한 하루랍니다.

뱀띠(巳)

▶41년생 확실하게 결정된 일이 아니라면 자만하지 말아요. 망신수가 살짝 들어있어요.
▶53년생 잘 모르는 일이라면 나서지 말아요. 이리저리 간섭하면 내 머리만 아프답니다.
▶65년생 친구를 만나면 내 돈만 허비될 수 있습니다. 술약속이나 모임은 피하길 바라요.
▶77년생 돈 나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길 바라요.
▶89년생 혼자 결정하지 말고 경험 많은 선배들과 꼭 상의를 거친 후에 실행하길 바라요.

말띠(午)

▶42년생 필요없는 일에 괜히 진빼지 말고 때가 오길 기다리며 힘을 비축하는게 좋아요.
▶54년생 설마하는 안일한 태도는 버려야 한답니다. 경쟁자는 이미 저 앞에 앞서네요.
▶66년생 마음 먹은대로 되지 않더라도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원칙을 고수해보길 바라요.
▶78년생 쳇바퀴 돌 듯 하루를 보내지 말아요. 시간을 잘 조절하여 취미생활도 즐겨봐요.
▶90년생 내 이야기를 하고 싶어 못 참겠더라도 오늘은 최대한 많이 들어주는게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내가 나서야 할 때와 아닐 때를 잘 구분해야만 망신수를 벗어날 수 있답니다.
▶55년생 나태해지면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던 운이 사라질테니 성실하게 임해야 합니다.
▶67년생 다소 울쩍하고 울고싶은 날이 될 수 있어요. 나 혼자 펑펑 울어봐도 좋겠습니다.
▶79년생 과거는 과거에 묻어두는게 좋습니다. 자꾸 꺼내봐야 내 마음만 더 불편해져요.
▶91년생 자고로 매매나 계약은 서두르지 않는게 조금이라도 이득을 볼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애매한 표현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대에게 더 적극적으로 표현해봐요.
▶56년생 농담때문에 뜻하지 않은 봉변을 당할 수 있으니 언행에 좀더 유의하길 바라요.
▶68년생 실패를 두려워하면 기회를 놓치는 건 당연하답니다. 오늘은 못 먹어도 GO에요.
▶80년생 사람 대하는 일에 소홀하면 덕이 흩어지기 마련이죠. 배려가 더욱 필요합니다.
▶92년생 주위 사람을 의심하고 경계하는 버릇을 고치는 것이 내게도 이로울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결국 좋은 결과로 마무리 될 수 있는 날이니 흥분하거나 너무 걱정하진 말아요.
▶57년생 다소 비굴해 보일지라도 내키지 않는 일이라면 끼어들지 않는게 상책이랍니다.
▶69년생 눈 앞의 이익에 전전긍긍 중이라면 더큰 기회가 오지 않을 수 있음을 명심해요.
▶81년생 가까운 사람과 대립이 예상되네요. 마음고생은 있지만 관계 발전에는 좋습니다.
▶93년생 말 실수가 우려스러운 날이니 가급적 상사와의 대면은 피하는게 좋겠습니다.

개띠(戌)

▶46년생 지금 여유가 있다고 해서 무절제한 지출은 당연히 좋지 않으니 주의해야 돼요.
▶58년생 개인행동으로 구설이 생기 ㄹ수 있는 하루에요. 사람들에게 묻혀가는게 좋아요.
▶70년생 운동을 해도 좋고 나들이도 좋은 날이니 오늘 하루를 보다 알차게 보내보세요.
▶82년생 마음만은 청춘이니 뭐든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다만 건강은 꼭 챙겨야 합니다.
▶94년생 꺼진 불도 다시 살피며, 매사 마무리와 점검을 확실하게 해야 하는 하루랍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오늘은 떳떳한 행동이 복을 부르네요. 너무 비굴하게 나를 낮추지 않아도 돼요.
▶59년생 조급하게 해결하려 하지 않아도 좋으니 시간에 맡겨두고 여유를 가져보세요.
▶71년생 섣부른 이동이나 움직임은 금전적인 손실만 안겨줄테니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83년생 가화만사성이라 하지요. 가정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갈 수 있어요.
▶95년생 모든 것은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 가능할테니 다른 방법은 찾아봐야 잘 없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