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블랙핑크 리사, DJ 스네이크와 글로벌 협업…새 싱글 참여

솔로활동 '라리사', '머니' 등 인기…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59위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최근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했다. 노래 제목은 'SG'로 이달 22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DJ 스네이크 역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DJ 스네이크는 지난 2015년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 음악상'을 받은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트랩 비트, 뭄바톤,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여 왔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그는 2019년 블랙핑크의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콘서트를 직접 관람하기도 했다고 YG 측은 전했다.

소속사는 "리사는 그간 두아 리파, 레이디 가가, 셀레나 고메즈, 카디 비 등 다수의 팝스타와 호흡을 맞춘 바 있지만, 혼자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태국 출신인 리사는 최근 솔로 활동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의 본명 '라리사 마노반'을 딴 앨범 '라리사' 피지컬 앨범(CD 등으로 나온 앨범을 뜻함) 기준으로 첫 주 73만 장이 팔리며 K팝 여성 가수로는 최다 기록을 세웠다.

특히 타이틀곡 '라리사'는 전 세계 7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고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앨범에 수록된 또 다른 곡 '머니'(MONEY)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의 음악 순위 제공업체 '오피셜 차트 컴퍼니'가 발표하는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리사의 '머니'는 15일(현지시간) 기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Top 100)에서 59위를 차지했다.

전주 81위에서 22계단 오른 것이다.

'머니'는 발매 초반에는 타이틀곡과 비교해 주목도가 덜 했으나 중독적인 후렴구와 강렬한 힙합 사운드가 팬들의 관심을 끌며 최근에는 '숏폼'(짧은 영상)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중심으로 관련 영상이 잇따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