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8일 월요일(음력 9월13일)>

쥐띠(子)

▶36년생 다른 사람들은 다 잊었는데 지난 실수를 떠올리며 혼자 주눅들지 않길 바라요.
▶48년생 나의 노력을 몰라줘 섭섭할 수 있습니다. 대가를 얻으려면 시간이 더 필요해요.
▶60년생 문제는 항상 입에서 시작된답니다. 말을 적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어요.
▶72년생 실패를 두려워하면 기회도 날아가지 마련이죠. 오늘은 못먹어도 '고'해보세요.
▶84년생 이성과의 마찰은 져주는 것이 생책이니 이겨로 애쓰지 말아요. 진만 빠집니다.

소띠(丑)

▶37년생 다짜고짜 덤벼선 이길 수 없답니다. 앞뒤 사정을 잘 살펴 때를 노려보길 바라요.
▶49년생 고민은 빨리 털어놓고 해결점을 찾아야 하니 기다리다간 배 떠나고 없겠습니다.
▶61년생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면 마음 편해질테니 하나하나에 의미를 두지는 말아요.
▶73년생 다른 사람들은 다 잊었는데 나 혼자 지난 실수를 떠올리며 울상인건 아닐까요?
▶85년생 고정관념이 다른 일도 못하게 만드는 하루네요. 좀더 유하게 생각하길 바라요.

범띠(寅)

▶38년생 속으로만 하더라도 남을 평가하는 일은 좋지 않은 습관인 것을 명심해야 돼요.
▶50년생 매사 중립을 지키고 참견하지 않는게 상책이니 잊지말고 중재에 힘쓰길 바라요.
▶62년생 시간 아깝다 생각하지 말고 쉴 수 있을 때 푹 쉬어두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에요.
▶74년생 동년배와의 만남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 특히 이성과의 만남은 신중하길 바라요.
▶86년생 웃음 뒤엔 필히 감춰진 가시가 있답니다. 잘 살펴보고 현명한 판단이 필요해요.

토끼띠(卯)

▶39년생 진솔한 마음으로 대한다면 갈등에서 좋은 관계로 바뀌는건 시간 문제랍니다.
▶51년생 몸이 불편하더라도 마음 편한게 더 낫습니다. 오늘은 후딱 해치우는게 좋네요.
▶63년생 치고 올라오는 아랫사람으로 초조해도 초심을 잡는 계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
▶75년생 나의 위치를 과소평가하지 말아요. 내 위치를 목표삼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
▶87년생 괜히 마음만 아프고 기운만 빠지는 날이니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안 보는게 나아요.

용띠(辰)

▶40년생 능력이 된다면 새로운 일을 찾아 변화를 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에요.
▶52년생 마음먹은 일이 있더라도 혼자 하기엔 여력이 부족하네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64년생 꺼진 불도 다시 살피며 마무리를 잘 해야 여태 쌓은 명성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76년생 일진이 애매한 하루에요. 이성간의 만남은 후일로 미루는게 유리하겠습니다.
▶88년생 시간낭비 하지 말고 효율적으로 움직여 빠르게 마무리 짓는게 더 이롭겠습니다.

뱀띠(巳)

▶41년생 나의 고단함을 알아주는 상대가 곁에 있으니 오늘 하루도 열심히 시작해보세요.
▶53년생 재물을 얻고 명예가 상승하는 날이니 눈치껏 빠릿하게 움직여보길 바랍니다.
▶65년생 길에서 사고수가 있을 수 있으니 급히 다니지만 않는다면 순조로운 하루랍니다.
▶77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지 말아요. 마지막에 크게 웃는 사람이 내가 될 수 있답니다.
▶89년생 재수는 좋은 날이지만 주색을 조심하지 않으면 망신수가 따라올 수 있겠습니다.

말띠(午)

▶42년생 남에게 억지로 동의를 구하지는 말아요. 돌아오는 책임은 모두 나의 몫이에요.
▶54년생 먼저 받았다면 그만큼 베푸는 것이 도리랍니다. 너무 아끼지 말고 돌려주세요.
▶66년생 대세가 나의 의견과 다르다면 고집보다는 숙여주는 미덕을 발휘해봐도 좋네요.
▶78년생 괜한 말싸움으로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나를 위해서라도 참는게 좋습니다.
▶90년생 중간에서 나만 곤란해질 수 있으니 누군가의 편 드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양띠(未)

▶43년생 아쉬운 실수가 있기 전에 더 신중하세요. 후회는 아무리 빨리해도 늦은 법이죠.
▶55년생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나와 맞지 않는 사람에게 공들이는 일은 적당히 해요.
▶67년생 좋은 조건이나 유리한 상황이라도 성급하게 행동하며 망신수가 따를 수 있어요.
▶79년생 병원을 멀리하기 위해선 운동을 시작하거나 취미생활을 가지는게 좋겠습니다.
▶91년생 지금의 어려움은 성장의 밑거름이라 생각하고 거절당하더라도 기운차리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도와줘야 나도 쉴수 있을테니 짜증말고 협동 정신을 가지고 조화를 이뤄봐요.
▶56년생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내가 먼저 고와야 합니다.
▶68년생 내가 상대할 수 없는 사람은 피하거나 져주는게 상책이니 아니라면 피곤해요.
▶80년생 낯선 사람 말에 휘둘릴 필요가 없답니다. 내가 알고있는 정보가 더 정확합니다.
▶92년생 옛 동료들을 불러 대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좋은 귀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닭띠(酉)

▶45년생 다소 우울할 수 있는 하루지만 내가 자초한 일이라면 감내하는게 정답이에요.
▶57년생 조건없이 도울 수 있는 마음이 있다면 더큰 자산으로 돌아옴을 명심해야 돼요.
▶69년생 튀는 행동으로 인해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있는듯 없는듯 구는게 유리하군요.
▶81년생 나의 권위만을 내세워선 좋지 않으니 크게 보아 내 평판도 생각해야 한답니다.
▶93년생 열악한 여건이라도 최선의 모습을 보인다면 감동 점수라도 따낼 수 있습니다.

개띠(戌)

▶46년생 더 버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필요한 지출이 맞는지부터 살펴보세요.
▶58년생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상대방 일을 돕기보단 내 일부터 철저하게 해야 돼요.
▶70년생 새로운 경쟁자가 초심을 찾아줄 수 있어요. 다시 한 번 동기부여를 다져보세요.
▶82년생 윗 사람과 차 한잔의 여유 시간을 가져보세요. 분명 좋은 기회가 생기겠습니다.
▶94년생 시켜서 하는 일은 많이 힘들어요.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는 것이 최선이에요.

돼지띠(亥)

▶47년생 지출이 있더라도 마음은 후련할 수 있으니 걱정말고 오늘하루를 즐겨보세요.
▶59년생 나만 좋을 순 없답니다. 귀찮은 일이 많더라도 성심꺼 해내는게 더 좋습니다.
▶71년생 가까운 지인이 먼 친구보다 더 나을테니 동료라해도 너무 배척하진 말아요.
▶83년생 주도면밀하게 살펴보되 질책하기 보단 흘러가듯 지켜봐주고 믿어보길 바라요.
▶95년생 일찍 귀가하여 나의 일과를 정리하거나 이번 주말 계획을 세워보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