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19일 화요일(음력 9월14일)>

쥐띠(子)

▶36년생 마음에 들진 않겠지만 먼저 양보할 수 있다면 최소한의 시간은 벌 수 있답니다.
▶48년생 포커페이스가 필요한 하루랍니다. 잘 모르는 일이 있어도 아는 척 웃어보세요.
▶60년생 뭐든 고갈되기 마련입니다. 필요할 때 없을 수 있으니 있을 때 아껴두길 바라요.
▶72년생 마음이 약해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닌 것은 딱 잘라 말하세요.
▶84년생 싫은 일이 있더라도 내색하지 말아요. 두 번 다시 기회가 없다고 생각해야 돼요.

소띠(丑)

▶37년생 아는 길도 물어가는 꼼꼼함과 열정이 있으니 성공적인 하루가 따로 없겠습니다.
▶49년생 자고로 입이 무거워야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하나라도 더 들을 수 있겠습니다.
▶61년생 다른 것은 제쳐두고, 오늘은 적들을 어떻게 내 편으로 만드는지가 관건입니다.
▶73년생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근성이 필요한 날이에요. 상대를 감동시켜야 한답니다.
▶85년생 도움주는 사람들이 많은 날이네요. 이는 내가 쌓은 인덕이라 여겨봐도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서로 같은 과거의 기억을 가진 사람과는 함께 엮이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0년생 꿀꿀한 기분으로 하루가 울상일 수 있겠습니다. 달달한 음식과 함께해보세요.
▶62년생 약속시간에 늦었다고 재촉하지 말고 내 옷 차림새에 좀더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74년생 다소 배가 아플 수도 있지만 먼저 베풀 수 있다면 두 배로 돌아올게 분명합니다.
▶86년생 거래는 조건이 맞을 때까지 기다려봐도 좋습니다. 손해보며 계약하지는 말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예민한 하루니 배우자와 오해가 생기기 쉽습니다. 오해는 그자리에서 풀어요.
▶51년생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야 한답니다. 경험은 나이순이 아닐 수 있습니다.
▶63년생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결과도 달라집니다. 가능한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
▶75년생 경쟁자와 화합할 수 있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으니 이익을 잘 따져보세요.
▶87년생 오늘 하루는 아무런 생각도 하지 말고 나를 위해서라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용띠(辰)

▶40년생 원하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그저 참고 넘기는 것이 좋은 경험으로 남남겠습니다.
▶52년생 고지식한 생각을 조금만 더 내려 놓으면 가족들과 소통하며 행복해질 수 있어요.
▶64년생 어색하더라도 먼저 소통하려고 노력해야 적은 정보라도 얻을 수 있겠습니다.
▶76년생 중립을 지킨다면 어디서든 환영받을 수 있을테니 한 쪽으로 치우치지만 말아요.
▶88년생 횡재가 많은 날이니 얻는 것도 많은 날이랍니다. 물 들어왔을 때 노를 저어봐요.

뱀띠(巳)

▶41년생 자고로 억지로 얻어진 것은 내 것이 될 수도 없고 가질 수도 없음을 명심하세요.
▶53년생 가까운 사람과 금전문제로 다툰다면 그 관계를 다시 생각해봐도 좋겠습니다.
▶65년생 억지로 이룰 수 있는 것은 드물테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하루를 보내길 바라요.
▶77년생 듣기는 좋으나 실속이 없을 수 있습니다. 잘 분간하여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89년생 잘못을 웃음으로 대충 넘겨선 안 됩니다. 언젠간 내가 그 상황이 될 수도 있어요.

말띠(午)

▶42년생 다른 사람을 위해 도움을 주는 것도 좋지만 내 상황을 먼저 파악하길 바랍니다.
▶54년생 막판에 헛발질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랍니다.
▶66년생 공짜를 좋아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테니 너무 얄밉게 생각하지는 말아요.
▶78년생 처음부터 욕심부리면 쉽게 지치기 마련이죠. 천천히, 천천히 시작해도 좋아요.
▶90년생 모두 같이 공들여 진행하고 있으니 나만 힘든 짐을 안고있다고 생각하지 말아요.

양띠(未)

▶43년생 한 가지에만 집착하지 않도록 해요. 작은 것도 소홀히 넘기지 말고 잘 살펴봐요.
▶55년생 높은 곳을 오르려면 낮은 곳부터 밟는게 옳습니다. 정직함을 이기는 자 없지요.
▶67년생 친한 사람들과의 수다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세상 돌아가는 상황도 알아야해요.
▶79년생 만회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도움의 손길이 있다면 자존심 생각말고 잡아보세요.
▶91년생 한 번 결정내린 일이 있다면 번복하지 않길 바랍니다. 처음 결정이 최선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내 비밀이 사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과 다툼을 주의하길 바라요.
▶56년생 먼 곳에서 시간낭비 하지 말아요. 귀인이 필요하다면 나의 가족이 될 거랍니다.
▶68년생 오해를 풀어가기에 딱 좋은 날이네요. 다만 전화가 아닌 직접 만나보길 바라요.
▶80년생 보기만 해도 짜증나는 사람이 있더라도 안쓰럽고 애틋하게 여겨보길 바랍니다.
▶92년생 언젠간 치뤄야 할 비용이니 지금의 신련을 한탄하거나 원망하지 않길 바랍니다.

닭띠(酉)

▶45년생 어설픈 박력은 부정적인 결과만 초래할테니 자신있는 것에만 나서보길 바라요.
▶57년생 뺏기지 않으려면 더 분발해야 하니 가만히 있지말고 쟁취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69년생 모른 척 무관심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으니 속마음을 다 드러내지 않아야 해요.
▶81년생 새로운 모습보다는 가장 나 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93년생 근심을 내려 놓으면 편할 것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터놓고 얘기해보길 바랍니다.

개띠(戌)

▶46년생 별일 아닌 문제로 걱정하지 말아요. 오후 늦게는 운이 상승하여 해결된답니다.
▶58년생 아무리 친구라해도 일적으로 처리해야 나의 책임이 과중하지 않게 될 거랍니다.
▶70년생 지나친 음주는 몸 건강도 안 좋지만 정신 건강에도 안 좋으니 무리하지 말아요.
▶82년생 돈 빌려달란 사람이 있다면 준다는 마음이 아니라면 지혜롭게 비껴가야 합니다.
▶94년생 나의 이미지를 생각해서라도 남 탓은 최후에서도 절대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버티면 해결될거란 착각은 금물이랍니다. 하루 빨리 해결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9년생 남의 입에 오르내리기 싫다면 구구절절 변명하지 말고 할 말만 딱 하길 바랍니다.
▶71년생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 날이기도 하니 몸 점검을 해보는 날로 보내봐도 좋습니다.
▶83년생 오늘은 아파 쓰러질 것 같은게 아니라면 해야 할 일은 꼭 마무리해보길 바랍니다.
▶95년생 인자하고 정이 많다는 것이 약점이 되는 날이네요. 적당히 이기적여도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