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진전문대학교-경영회계서비스계열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 준비 탄탄

일반고 직업교육위탁과정 3학년 12명, 자격증 총 38개 취득
한국공인회계사 등과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실무능력 높여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일반고 직업교육위탁과정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일반고 직업교육위탁과정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이 운영하는 일반고 직업교육위탁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올해 이 직업교육위탁과정에 참여한 3학년 직업반 학생은 모두 12명. 이들은 올 3월부터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전산세무회계(FAT) 1급(4명) ▷전산세무회계(FAT) 2급(4명) ▷ERP 회계 2급(8명) ▷ERP 물류 2급(5명)을 취득했다. 또 ITQ 엑셀·PPT·한글 등 취득하는 등 기업 취업 때 요구되는 자격증을 모두 38개나 취득했다.

지금은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반 학생들의 취업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도 꽁꽁 얼어붙은 상황. 그 속에서도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능력을 배가시켜 군계일학의 놀라운 성과를 올린 것이다.

김기만 경영회계서비스계열 교수는 "우리 계열이 가지고 있는 전산세무회계분야 최고의 기술력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전문직업교육이 이러한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회계전공 전임교수 5명 및 공인회계사와 세무사로 구성된 외래교수 초빙, 최신 PC실습실 및 ERP 실습 소프트웨어 구축(더존 SMART A, 전산세무회계 K-LAP, 핵심 ERP 등), 한국공인회계사회 지정 세무·회계 수험서 저자가 직접 학생 지도 및 강의, NCS기반 학습모듈에 기반한 주문식교육 등이 든든히 뿌리를 내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계열은 재학생들의 회계세무 분야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한국공인회계사회 및 대구지방세무사회와 교육 협약을 맺었다. 또 2천300여 명의 공인회계사를 보유한 삼일회계법인과도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해 회계세무 분야 현장에서 요구하는 겸비한 명품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직업교육과정에 참가해 FAT 1급, ERP 회계·물류 각 2급, ITQ 마스터를 취득한 류진성 학생은 "주변 친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이나 취업에 의기소침해질 수 있는 상황"이라며"하지만 나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직업전문교육 프로그램에서 집중적으로 자격증 취득과정을 교육받고 많은 자격증을 따게 돼 취업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내년도 일반고 직업교육위탁과정은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올해 12월까지 각 학교 진로교사를 통하거나 대학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