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종합 3위권 목표" 경북장애인체육회 606명 체전 출사표

도쿄패럴림픽 출전, 육상 트랙 간판 유병훈 5관왕, 남자 사이클에서도 다관왕 도전

경북 전국체전 및 경북 장애인전국체전 마스코트 새롬이와 행복이. 경북체육회 제공
경북 전국체전 및 경북 장애인전국체전 마스코트 새롬이와 행복이. 경북체육회 제공

경북장애인체육회는 20일부터 25일까지 경북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사표를 내고 종합 3위권 진입을 다짐했다.

경북장애인체육회는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경북 선수단은 2007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거둔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 목표를 달성할 경우 14년 만에 경북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28개 종목에 총 7천818명(임원 및 관계자 1천961명, 선수 5천857명)이 참가해 6일간 열전을 펼친다. 경북 선수단은 요트를 제외한 27개 종목에 606명(임원 및 관계자 148명, 선수 45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게 된다.

경북 선수 중 지난 8월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한 한국 남자 육상 트랙 간판 유병훈 선수가 5관왕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고, 남자 사이클의 박정현·서정국 선수가 도로와 트랙부문 3관왕에 도전한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모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은 대회 48시간 전에 PCR 검사를 받은 뒤 음성 확인이 돼야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선수 전담 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등 안전체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종근 경북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규모가 다소 축소돼 개최되지만, 선수들의 대회 참가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