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0월 22일 금요일(음력 9월17일)>

쥐띠(子)

▶36년생 열정도 좋지만 쉬운 길이 있다면 굳이 어려운 길로 가르쳐주지 않길 바랍니다.
▶48년생 나의 적나라한 표정때문에 상대방 가슴에 비수를 꽂을 수 있음을 인지하세요.
▶60년생 무리한 일 처리는 주변인들을 힘들게 할 뿐이니 모두 납득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72년생 바깥에 나가봤자 피곤한 일 투성일테니 외출은 잘 생각해보고 하는게 좋습니다.
▶84년생 말도 안하고 포기하는건 기회를 버리는 것과도 같으니 말이라도 해보길 바라요.

소띠(丑)

▶37년생 독선적인 행동을 하고 있는건 아닌가요?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해요.
▶49년생 내가 하지 않은 잘못으로 오해를 살 수도 있지만 얼마가지 않아 해결될 거에요.
▶61년생 놓치기 아쉬운 사람입니다. 사이가 더 멀어지기 전에 내가 먼저 다가가야 해요.
▶73년생 상대방 능력을 인정하고 배워야 할테니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 여기지 말아요.
▶85년생 때론 내숭이나 빈말도 필요할테니 가식적인 모습으로 포장해봐도 괜찮습니다.

범띠(寅)

▶38년생 괜히 긁어부스럼 만들지 않아야 하니 전해들은 이야기를 또 다시 전하지 말아요.
▶50년생 첫 인상이 중요할테니 행동에 유념하면 길합니다. 옷 매무새도 바로 잡아보세요.
▶62년생 노력에 비해 결과는 적지만 기회는 다시 올 것이니 실망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74년생 부주의한 말 한마디로 모든 신뢰를 잃을 수 있음을 정확히 알고 행동하길 바라요.
▶86년생 전쟁같은 하루 일 수 있지만 그 결과는 값질테니 전쟁을 즐겨봐도 나쁘지 않네요.

토끼띠(卯)

▶39년생 아무 일 없듯이 무탈하고 순조로운 날이니 그저 성실하게 제 할일을 해야 합니다.
▶51년생 잔머리를 이용하여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융통성이 있는 행동으로 움직여봐요.
▶63년생 나를 위한 금전적인 투자가 필요한 날이니 쇼핑이나 변화를 줘봐도 좋겠습니다.
▶75년생 고백이나 용서 등 의기소침하게 행동할 때가 아니랍니다. 오늘은 더 질러보세요.
▶87년생 내가 필요한 곳이 생기겠습니다. 항상 뛰어나갈 자세로 기다려보는게 중요해요.

용띠(辰)

▶40년생 사람 마음이 모두 나와 같지는 않겠지요. 서운한 일이 있어도 그려려니 해보세요.
▶52년생 올바른 자세와 긍정적인 생각이 있다면 일도 잘 되고 재물도 쌓여갈 수 있습니다.
▶64년생 쓸데없는 의심으로 상황이 나쁘지 될 수 있답니다. 공연한 의심은 자제해야 돼요.
▶76년생 뭐든 다 때가 있는 법이니 망설이지 말고 추진해보세요. 결과가 나쁘지 않겠어요.
▶88년생 재물을 구하려거든 체력부터 길러야 합니다. 건강한 체력만이 재물을 불러오지요.

뱀띠(巳)

▶41년생 거절의 처세술이 절실하게 필요한 하루랍니다. 거절하면 나만 더 버거워지네요.
▶53년생 방향을 바꿔 새로운 변화를 준다면 성공이 많을테니 적극적으로 받아들여보세요.
▶65년생 주저하지 말고 추진력있게 진행한다면 나를 지지해주는 사람들도 생겨날 거에요.
▶77년생 기다린만큼 성과가 두둑하게 따라올테니 아쉬운 결과도 훌훌털고 일어나세요.
▶89년생 내일의 걱정은 내일에 맡기세요. 오늘은 오늘을 즐기는데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말띠(午)

▶42년생 감정에 치우치지 않아야 합니다. 당장 내 발등 위에 떨어진 일부터 생각해보세요.
▶54년생 반가운 상대를 만나 즐거운 시간이지만 지갑은 얇아지겠습니다. 어쩔 수 없어요.
▶66년생 후배나 자녀들을 편애하진 않았는지 나를 먼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78년생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는게 맞습니다. 혼자 튀어보이지 않도록 해보세요.
▶90년생 꾀가 있는 사람은 시기와 질투를 하지 않고 칭찬하며 강점을 배우려고 한답니다.

양띠(未)

▶43년생 긴장하는 마음으로 부지런하게 하루를 가꿔는게 좋으니 나태하게 굴지 말아요.
▶55년생 어린 나이지만 나보다 직급이 높다면 어떤 사유라도 인정은 해주길 바랍니다.
▶67년생 확신했던 나의 ㅍ녀이나 선인이 탈을 쓴 악인일 수 있음을 간과하지 않길 바라요.
▶79년생 번거로운 일을 면하기 위해선 무조건 찬성하지 말고 내 의견을 말해야 한답니다.
▶91년생 독단하지 말고 가족들과 상의해야 마음의 짐을 덜 수 있으니 먼저 소통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게 상책이죠. 결정해야 할 일은 미뤄보세요.
▶56년생 지금은 대인관계가 더 중요하답니다. 손익계산은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습니다.
▶68년생 기댈 곳을 찾지 말고 나 자신을 믿고 정진해보세요. 홀로서기가 필요하답니다.
▶80년생 친할수록 관계가 틀어지면 돌리기 더 어렵죠. 양보하는게 백번 승리하는 거에요.
▶92년생 경쟁은 치열하지만 재물운도 좋고 이득이 있으니 보람찬 하루가 되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처음 본 상대를 경계하는건 당연하답니다. 차근차근 친해질 방법을 찾아보세요.
▶57년생 더 유익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선 휴대폰이나 사행성은 잠시 접어두는게 좋아요.
▶69년생 따뜻한 말 한마디로도 나의 값어치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답니다.
▶81년생 지난 일에 얽매여 답답한 샌님이 되지 않도록 나부터 노력해야 변할 수 있어요.
▶93년생 집착하는 것 같아도 꽁하게 쌓아두는 것보다 바로바로 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개띠(戌)

▶46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더라도 웃어요. 원래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기 마련이죠.
▶58년생 모임이나 술자리에 나가기 전, 과음을 삼가야 내 위치도 유지됨을 꼭 인지하세요.
▶70년생 새로운 일에 대한 추진은 신중하게 하고 현재 상황에 맞는 기대를 가져보세요.
▶82년생 괜히 허세부리고 권위적으로 행동했다간 잘 따르던 사람마저 떠나갈 수 있어요.
▶94년생 친구에게 얻은 조언이 큰 열쇠가 될테니 오늘은 친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봐요.

돼지띠(亥)

▶47년생 작은 문제라고 여기지말고 더 크게 되기 전에 해결책을 찾아 풀어놔야 한답니다.
▶59년생 혼자 상대방을 의심한다면 끝도 없답니다. 정확하게 얘기하고 짚고 넘어가세요.
▶71년생 나의 발전을 위해 배움을 멀리하지 말아요. 결코 시간낭비가 되지는 않을 거에요.
▶83년생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하루겠어요. 눈치껏 최대한 몸을 사리는게 중요해요.
▶95년생 머리는 있으나 꼬리는 없는 격이네요. 시작한 일엔 마무리도 신경쓰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