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메시가 판을 뒤집었다' PSG, UCL 조별리그 선두로

이적 후 첫 멀티골…라이프치히 3-2로 제압
맨시티, 브뤼헤 5-1 격파…아약스는 도르트문트에 4-0 완승

파리 생제르맹(PSG) 리오넬 메시가 이적 후 첫 멀티골을 터뜨렸다. 연합뉴스
파리 생제르맹(PSG) 리오넬 메시가 이적 후 첫 멀티골을 터뜨렸다. 연합뉴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의 이적 후 첫 멀티골과 킬리안 음바페의 활약을 앞세워 라이프치히(독일)를 3-2로 눌렀다.

PSG는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라이프치히와의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3차전 홈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PSG는 승점 7점으로 맨체스터 시티를 제치고 조 선두로 뛰어올랐다.

네이마르(29)가 부상으로 이탈했음에도 PSG는 손쉽게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됐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라이프치히를 월등히 앞섰기 때문이다.

이날 PSG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메시, 음바페, 드락슬러가 포진했고 베라티, 게예, 에레라가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은 멘데스, 킴펨베, 마르퀴뇨스, 하키미가 짝을 이뤘다.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라이프치히는 실바, 은쿤쿠, 앙헬리뇨, 무키엘레, 굴라시 등으로 맞섰다.

하지만 예상 밖으로 PSG는 고전했다. 라이프치히가 철저하게 준비해오면서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다. PSG는 경기 시작 9분 만에 드락슬러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화려한 드리블에 이은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라이프치히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28분 앙헬리뇨의 정확한 땅볼 크로스를 쇄도하던 실바가 그대로 밀어넣었다. 이어 후반 12분 앙헬리뇨의 크로스를 받은 무키엘레가 침착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리드를 잡았다.

다급한 PSG는 공격 라인을 끌어 올리면서 반격에 나섰고, 결국 메시와 음바페가 해결사로 나서면서 승부를 뒤집는 데 성공했다. 후반 21분 상대 패스 미스를 놓치지 않고 음바페가 빠른 역습에 나섰고 메시에게 패스를 건넸다. 메시는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7분 뒤에는 아슈라프 하키미(22)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메시가 재치 있는 파넨카킥으로 역전을 일궈냈다.

이날 메시는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챔피언스리그 3호 골을 신고했고, 음바페의 경우 챔피언스리그에서 통산 40번째 공격포인트(22골 18도움)를 달성했다.

같은 조의 맨시티는 클럽 브뤼헤(벨기에)와 원정 경기에서 5-1로 완승했다. 2승 1패가 된 맨체스터 시티는 A조 2위(승점 6)에, 브뤼헤는 3위(승점 4·1승 1무 1패)에 자리했다.

B조의 리버풀(잉글랜드)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를 3-2로 꺾고 3연승을 달리며 조 1위를 지켰다. C조에서는 아약스(네덜란드)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를 4-0으로 대파하고 조별리그 3연승을 달렸다. 도르트문트는 엘링 홀란의 침묵 속 조별리그 첫 패배를 떠안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