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1 취창업특집]‘이신화칼슘’으로 창업하세요

수용성으로 흡수율 높여 건강한 뼈와 치아 유지

이신화락틱애씨드칼슘 제품. 회사 제공
이신화락틱애씨드칼슘 제품. 회사 제공

대구 지역업체 새숨은 소화흡수가 용이한 칼슘으로 뼈와 건강한 치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신화 락틱애씨드 칼슘'을 이용한 창업을 추천한다.

이신화 대표가 칼슘 제품에 주목한 것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지만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할 수 없어서다. 이 대표는 "한국 사람들의 식생활은 풍요로워졌으나 불균형 또한 심화되는 경향이 있어 칼슘과 같은 미네랄 부족 역시 점차 심화된다고 보고 있다"며 평소 음식물을 통한 섭취에 더해 추가 섭취 필요성을 말했다.

이신화 대표가 설명하는 락틱애씨드칼슘이 도움이 되는 부분은 크게 ▷뼈와 치아 형성과 유지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 응고 등이다.

이 대표는 "인체에 필수적인 칼슘은 직업과 라이프스타일을 불문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이런 칼슘의 생명은 흡수인데, 락틱애씨드 칼슘은 수용성으로 인체 친화적이고 우유를 사용한 젖산이 아니라서 우유가 맞지 않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고 했다.

수용성에다 젖산(Lactic Acid)과 결합해 흡수가 빠른 락틱애씨드 칼슘은 사탕무에서 추출된 당질을 발효해 얻는 식물성 칼슘이다. 젖산은 젖당이나 포도당의 발효로 생기는 유기산으로 인체에서 자연스럽게 생산되는 물질이다. 1일 대사량은 120~150g 수준이다. 이신화칼슘에 쓰인 젖산은 우유를 사용한 젖산이 아니라서 우유가 몸에 잘 맞지 않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제조공정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이 대표는 "제조 공정 중 발효 과정에 참여한 미생물도 독자적이다.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만든 L형 타입의 젖산 칼슘(Calcium Lactate)은 식물성으로 만든 유기산(有機酸)발효 칼슘"이라고 강조했다.

락틱애씨드 칼슘 제품에는 젖산 칼슘 외에도 비타민D, 마그네슘 락테이트, 아연 글루코네이트, 17종의 유산균 등이 함유돼 있다. 이 대표는 "유럽 및 미국산 위주의 고품질 원료만 사용해 제조했으며 부용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신화락틱애씨드칼슘은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고 밥이나 요리, 음료, 발효유 등에 넣어 먹는 것도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