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애틀랜타-휴스턴, WS 진출까지 1승…다저스-보스턴 탈락 위기

애틀랜타, 홈런 3방으로 우리아스 두들기고 NLCS 먼저 3승
휴스턴 발데스 8이닝 1실점 역투…보스턴, 병살타+실책으로 자멸

미국프로야구(MLB)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월드시리즈(WS)에서 맞붙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애틀랜타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21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리시즈(NLCS·7전 4승제) 4차전에서 다저스를 9대2로 제압했다.

애틀랜타는 전날 3차전 역전패의 충격을 딛고 시리즈 전적을 3승 1패로 만들었다.

'디펜딩 챔피언' 다저스는 이제 패배가 시리즈 탈락으로 직결되는 5차전을 치르게 됐다.

승리의 주역은 에디 로사리오였다. 로사리오는 선제 결승 홈런과 쐐기 3점포를 터뜨리는 등 5타수4안타4타점으로 대폭발했다.

단타에 3루타를 몰아친 로사리오는 2루타가 부족해 사이클링 히트(한 경기에서 타자가 단타, 2루타, 3루타, 홈런을 모두 때려내는 것)를 아쉽게 놓쳤다.

앞서 휴스턴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5차전에선 보스턴 레드삭스를 9대1로 완파했다.

선발로 나선 발데스는 8이닝을 3피안타(1피홈런) 2사사구 5탈삼진 1실점으로 막아내고 팀에 귀중한 승리를 안겼다.

보스턴에 1승2패로 밀렸던 휴스턴은 4, 5차전을 쓸어 담고 3승2패로 시리즈 역전에 성공했다.

이제 안방으로 돌아가 6, 7차전을 치르는 휴스턴은 남은 2경기에서 한 번만 이기면 2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