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2일 화요일(음력 9월28일)>

쥐띠(子)

▶36년생 안 좋은 일들만 있다고 실망은 금물입니다. 안 좋은 일 뒤엔 좋은 일도 있습니다.
▶48년생 감언이설에 흔들리게 되면 친구따라 강남이 아닌 애먼 곳으로 향할 수 있답니다.
▶60년생 주변 사람들이 부추기더라도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내 길만 걸으면 된답니다.
▶72년생 자신감을 가지고 나의 의견을 좀더 확실하게 내세워도 좋으니 뒤로 빼지 말아요.
▶84년생 마음의 응어리가 있다면 솔직한 대화를 통해 풀어내는 것이 첫번째 순서랍니다.

소띠(丑)

▶37년생 터널을 만날 수도 있지만 그 터널의 끝이 그리 길지 않으니 걱정 않아도 됩니다.
▶49년생 적군이 아군의 모습을 하고 있군요. 누가 정말 내 편인지 잘 가려내는게 좋아요.
▶61년생 시비에 휘말릴 수 있으니 나서야 할 때와 나서지 말아야 할 때를 잘 구분해봐요.
▶73년생 티끌모아 태산입니다. 하루하루 알뜰하게 산다면 후에 평탄하게 살 수 있답니다.
▶85년생 아랫사람이라고 무시하면 안 된답니다. 내게 큰 조력자가 되어줄 수 있겠습니다.

범띠(寅)

▶38년생 나의 욕심으로 자녀나 지인들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나보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50년생 작은 일도 소중하게 대해주세요. 나의 발전에 필히 밑거름이 되어줄 수 있어요.
▶62년생 오늘은 시간을 내어서라도 팀의 목표나 내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74년생 오늘은 치팅데이. 여태 고생한 나 자신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해도 좋습니다.
▶86년생 많은 재물을 취하지 못한 날이라도 웃음을 잃지 말아요. 재기의 날이 있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동분서주 해봤자 아무 소득 없는 날이에요. 이럴 땐 그냥 쉬어줘도 좋겠습니다.
▶51년생 건강상 무리해가며 할 필요는 없으니 내 스케쥴에 맞게 차근차근 진행해보세요.
▶63년생 내 곁에 승리의 여신이 지키고 있답니다. 오늘 하루 고집부려봐도 괜찮습니다.
▶75년생 예전에 베풀었던 배려가 돌아오는 좋은 하루랍니다. 나는 얼마나 베풀었나요?
▶87년생 지나친 과음은 하루를 망칠 수 있답니다. 술이 달게 느껴지더라도 절제하세요.

용띠(辰)

▶40년생 많은 풍파가 다가올 수 있지만 마음만 단단히 먹는다면 충분히 이겨낼 거에요.
▶52년생 오늘 만나는 사람들은 훗날 내게 도움이 되어 줄 사람이니 예의를 잃지 말아요.
▶64년생 마음 편히 지내면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에서 의외의 기쁨을 얻는 하루겠어요.
▶76년생 아주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목표까지 힘내세요.
▶88년생 아른 일에 한 눈 팔지 말고 진행중인 일에 관심을 더 가져야 뭐라도 남는답니다.



뱀띠(巳)

▶41년생 의견이 다르더라도 억지보다는 인정하고 이해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53년생 처음의 뜻을 굽히지 말고 지켜 나가보세요. 원하던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65년생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하루랍니다. 오늘은 미뤄놨던 계획을 상기시켜봐요.
▶77년생 배짱이처럼 놀다가는 후회하는 일이 많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미리 살펴보세요.
▶89년생 윗사람의 부탁이 있더라도 모든 위험을 대신 안는 일은 없도록 머리를 굴려봐요.

말띠(午)

▶42년생 너무 집에만 얽매여 있지 말고 오랜만에 오래된 친구들과 회포를 풀어보세요.
▶54년생 한 번 뱉은 말은 다시 담을 수 없겠지요. 상처가 되는 말은 하지 않도록 하세요.
▶66년생 작은 일들도 소중하게 여겨보세요. 귀인으로 인한 큰 성과가 생기는 하루에요.
▶78년생 고집이 아닐테니 주변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말고 생각대로 밀고나가길 바라요.
▶90년생 주변 사람들을 통해 꿀팁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모든 일에 협조를 구해보세요.

양띠(未)

▶43년생 좋은 결과를 얻은 사람은 그만한 노력이 있었다는 것을 절대 잊어선 안 됩니다.
▶55년생 주변 소리는 신경쓰지 말아요. 나의 선택이 맞을테니 가던 길을 계속 가야 해요.
▶67년생 슬픈 일이 있더라도 겉으로는 티내지 말아요. 괜히 내 약점이 될 수도 있답니다.
▶79년생 한숨 돌리다가 다른 역경이 올 수 있으니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아요.
▶91년생 구설의 우려가 있는 날이니 몸짓 하나라도 조신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대인관계로 지쳐있나요? 오늘은 땀나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길 바라요.
▶56년생 구설에 시달릴 수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칭찬하며 치켜세워주길 바라요.
▶68년생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라도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현재와 미래에 집중해야 돼요.
▶80년생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혹은 없더라도 외롭다는 티를 한 번씩 내줘도 좋습니다.
▶92년생 야한 농담을 재미있게 하더라도 상대방이 느끼는 것은 다를 수 있으니 명심해요.

닭띠(酉)

▶45년생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진행하지 않는게 좋으니 좋은게 좋은거라 생각말아요.
▶57년생 책임감과 성실함이 동시에 필요한 하루랍니다. 신뢰를 잃지 않게 꼭 챙겨봐요.
▶69년생 아무리 관심받고 싶더라도 남들 눈에 띄는 행동으로 시선을 끌지 않아야 해요.
▶81년생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요. 내일은 또 다시 내일 해야 할 일들이 있답니다.
▶93년생 무거운 일들의 연속이지만 저녁엔 기분 좋은 마무리가 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개띠(戌)

▶46년생 지금은 등잔 밑에 있습니다. 등잔 밑도 밝아질 수 있으니 실망하기엔 이르군요.
▶58년생 눈칫밥을 먹을 바엔 직접 차려먹는게 더 좋으니 당당한 태도를 유지해보세요.
▶70년생 오늘은 바쁘게 움직여야 복이 올테니 바쁘게 다니거나 분주한 날로 보내보세요.
▶82년생 불필요한 자존심은 잠시 넣어두고 필요한 곳에서만 한 번씩 꺼내는게 좋습니다.
▶94년생 나랑 맞지 않는 일이라 생각하지 말아요. 끈기만 있다면 충분히 이룰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기분 좋은 일로만 가득한 날이네요. 이럴 때일수록 지갑을 열지 않도록 하세요.
▶59년생 어디에서든 관심받을 수 있는 날이니 부담스러워하지 말고 즐겨보길 바랍니다.
▶71년생 시간을 갖는 사람이 인생을 갖는다고 하지요.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83년생 실수가 있으니 입은 무겁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못본 척 넘기는 것도 좋네요.
▶95년생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게 될 수도 있으니 금주를 선언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