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5일 금요일(음력 10월1일)>

쥐띠(子)

▶36년생 나의 발전을 위해 좀더 노력해보세요. 가족들과 웃을 시간이 많은 하루랍니다.
▶48년생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라면 최대한 나의 개인적인 이야기는 삼가는게 좋아요.
▶60년생 싸움이 생긴다면 이기려들지 말아요. 결국 남는 것은 서로에게 상처뿐이랍니다.
▶72년생 내가 잘 되어야 이끌어줄 수 있으니 남의 사정보다 내 일을 먼저 신경써야 해요.
▶84년생 어떤 것이라도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내려놓길 바랍니다.

소띠(丑)

▶37년생 약속이 없다면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혼자보다 함께할 때 더 빛나는 하루에요.
▶49년생 의외의 사람에게 도움받을 수 잇는 날이에요. 감사표시는 잊지 않아야 합니다.
▶61년생 잘 된다고 티를 내버리면 잘 풀리던 일도 다시 막막해질 수 있으니 유념하세요.
▶73년생 대접받고 싶다면 먼저 대접해주길 바라요. 내가 한 그대로 돌아오기 마련이지요.
▶85년생 다툼예방을 위해 예민하게 굴지 말아요. 속으로 감추는 것도 연습해야 한답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래 된 고민이 해결되는 하루랍니다. 그 끝엔 가족들이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50년생 기존의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세요. 뿌듯한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62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답니다. 착해보여도 너무 많은 것을 베풀진 말아요.
▶74년생 지나간 일들을 훌훌 털고 일어나길 바랍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하루 되어보세요.
▶86년생 주변 사람들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더 유리하고 좋은 결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그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는 법이지요. 손해본다 생각하면 더 힘들어집니다.
▶51년생 함께 있을 때 다수의 의견을 따르면 더 좋은 아이디어도 떠오르게 되어 있답니다.
▶63년생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이 최고랍니다. 새로운 사람에게 관심가더라도 넘겨보세요.
▶75년생 늦게나마 귀인을 만나게 될테니 지나친 인연도 다시 한 번 돌이켜보길 바랍니다.
▶87년생 기대한 결과는 아니여도 만족할만한 결과는 나올테니 스스로 칭찬해줘야 해요.

용띠(辰)

▶40년생 원하지 않는 일이라도 내게 주어진 일이라면 싫은 티는 벗어내고 성심껏 해봐요.
▶52년생 마무리가 미흡하다면 업무의 연장선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라요.
▶64년생 마음먹은대로 행동에 옮겨봐도 좋은 하루랍니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하겠어요.
▶76년생 꾸밈없는 모습으로 다가가야 사람이 따라줄테니 나를 너무 꾸미려하진 말아요.
▶88년생 노력해서 안 될 일은 없답니다. 본전이라도 보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답니다.



뱀띠(巳)

▶41년생 좋지 않은 일이 발생했더라도 액땜했다 생각해봐요. 더 큰일을 막아줬을 거에요.
▶53년생 단기적인 결과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니 끈기있게 도전하는 자세가 좋아요.
▶65년생 복권 한 장 구입은 어떨까요? 하루종일 설레고 기분 좋은 일이 많을 수 있어요.
▶77년생 생각했던 결과를 얻지 못하였더라도 본전은 할 수 있는 운이니 걱정하지 말아요.
▶89년생 내 사람을 챙기기에도 바쁜 날이니 날 시기하는 사람들은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말띠(午)

▶42년생 무슨 일을 하던 사전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꼼꼼하게 알아보고 하세요.
▶54년생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놓쳤던 부분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66년생 두 가지 다 잡으려 애쓰다 다 놓칠 수 있답니다. 한 가지에 집착하는게 좋습니다.
▶78년생 다른 사람들을 보고 자격지심 가질 필요 없답니다. 지금도 충분히 잘났습니다.
▶90년생 양보한다면 지금 당장의 싸움도 사그라드네요. 먼저 물러나도 아무렇지 않아요.

양띠(未)

▶43년생 먼저 하는 사람이 임자네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줘요.
▶55년생 무엇이든지 급하게 행동하면 될 것도 안 된답니다. 마음의 여유가 중요하답니다.
▶67년생 협조를 구하며 빨리 가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길게보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79년생 세상에 혼자 남겨진 기분은 빨리 떨쳐버리세요. 곁에 있는 사람이 서운해하네요.
▶91년생 스트레스를 주변 사람들에게 풀지 말아요. 맛있는 음식과 맥주 한 캔은 어때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욕심을 부리면 쌓아왔던 일들일 무너질 수 있으니 조금만 내려놓는게 좋습니다.
▶56년생 바쁜 하루가 되겠지만 주변 사람들도 챙겨가며 내 일도 해가는게 중요하답니다.
▶68년생 간, 쓸개 다 빼줄 것 같지만 아닌 사람이 더 많습니다. 너무 믿지는 않길 바라요.
▶80년생 윗사람과의 관계가 좋아지는 하루에요. 혹 다툼이 있었다면 화해를 청해보세요.
▶92년생 우물쭈물 하다가는 좋은 이야기들을 놓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움직여보세요.

닭띠(酉)

▶45년생 재촉하지만 않는다면 좋은 성과가 있는 하루에요. 천천히 기다려보길 바랍니다.
▶57년생 순조롭지 못한 일에 역정을 낸다면 더 어긋날 수 있으니 침착하게 기다려보세요.
▶69년생 작은 것에도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사소한 시비정도는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81년생 절망하기엔 아직 이르답니다. 아직 충분히 변명하고 오해를 풀 시간이 있답니다.
▶93년생 기존에 하던 방식보다 새로운 것과 조합이 필요한 날이니 변화를 줘보길 바라요.

개띠(戌)

▶46년생 원하는 일을 이루고자 한다면 약속을 잘 지키고 신용을 지켜내는게 우선입니다.
▶58년생 주변의 솔깃한 이야기에 넘어가면 손해는 나만 있어요. 소신을 꼭 지켜야 해요.
▶70년생 모임을 통해 좋은 대인관계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귀찮더라도 나가야 한답니다.
▶82년생 낄끼빠빠가 중요한 하루네요. 내가 있을 자리가 아닐테니 아쉬워하지 말아요.
▶94년생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나 자신이니 나를 먼저 챙겨봐요.

돼지띠(亥)

▶47년생 도움의 요청이 있다면 기꺼이 손을 잡아주세요. 나에게도 득이 되어 돌아옵니다.
▶59년생 동서남북으로 동료들이 있어 든든한 날이네요. 말은 해야 얻어지는 것도 많아요.
▶71년생 싸움을 만들지 않기 위해선 다른 사람의 의견도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83년생 오뚜가 같은 모습으로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나의 근성이 빛을 발하는 하루에요.
▶95년생 나의 착한 심성을 건드리는 사람이 있더라도 무시하고 인내하는게 중요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